세계에서 두번째로 큰 빙하호수, 멀린호수에 가다


재스퍼에서 남동쪽으로 약 50km정도 떨어진 멀린호수는 재스퍼에서 약 1시간정도 걸린다. 멀린캐년은 세계에서 2번째로 큰 빙하호로 유명한데 가는 길의 제한속도 때문에 약 1시간 정도 걸다. 미네완카 호수로 가는 길과 함께 야생동물을 많이 만날 수 있는 도로로도 유명하다. 그렇기 때문에 멀린캐년으로 가는 길에는 동물을 보기위해 멈춰있는 차들 덕분에 시간이 더 오래 걸린다. 나 역시도 그 동물들을 보고 싶었기 때문에.

(지도 : 구글)

재스퍼에서 멀린캐년이 자전거로 갔다올 수 있는 거리라면, 멀린호수는 자동차가 있어야만 다녀올 수 있는 거리이다. 하지만, 멀린캐년과 멀린호수를 한번에 다녀올 만한 가치가 있을정도로, 렌터카 여행을 한다면 재스퍼에서 꼭 방문해야 할 필수 방문지이다.


멀린 호수에는 멀린호수에서 크루즈를 탈 수 있는 티켓을 살 수 있는 오피스가 있다. 이전에 미네완카 호수에서 크루즈를 타기도 했고, 이번에는 시간이 다소 애매하기도 해서 크루즈는 다음 기회로 미루기로 하고 아름다운 호수의 풍경을 담아보기로 했다. 앉아있는 사람들은 크루즈를 기다리는 사람들..


멀린 호수의 한가한 풍경. 뒤쪽으로 보이는 록키산맥이 단순해 질 수 있는 호수의 풍경을 더욱 장관으로 만들어 주고 있다.



잘 살펴보니 보트하우스에서 한 남자가 무엇을 하고 있었는데...




가까이 가보니 다름아닌 낚시였다. 캐나다 록키산맥의 호수들의 여름을 전후로 한 시즌에는 특히 송어낚시가 유명한데, 그 외에도 다양한 어종들이 이 호수들에 살고 있다고 한다. 그렇기 때문에 낚시를 하는 사람들도 이곳을 많이 찾는다고 한다. 물론, 이 사람은 여기에 거주하는 사람처럼 보이기는 했지만. ^^*

다만 지켜보던 30분 넘게 별다른 소득은 없었다.


멀린 호수의 호숫가 풍경.. 조용함이 사진에서 묻어난다.



멀린 호수를 한바퀴 돌고오는 크루즈. 미네완카호수의 크루즈와 비슷한 느낌이다. 사실, 크루즈라는 이름이 잘 어울리는 크기의 배는 아니지만, 한적한 호수를 한바퀴 돌아오는 것 만으로도 충분히 한적한 멀린호수를 느낄 수 있는 투어이기도 하다. 크루즈 투어가 자주 있지는 않으므로, 시간을 잘 맞춰서 다녀와야 한다. 약 1시간 반 간격.


호수 위에서 한적함을 즐기는 오리들도, 멀린호수의 분위기를 말해주는 듯 싶다.


멀린호수를 둘러보는 또다른 방법은 바로 보트이다. 물론 커다란 호수를 보트로 둘러보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겠지만, 호수를 둘러본다는 생각보다는 여유롭게 노를 저으며 호수 위에서의 시간을 즐기는 목적이라면 적합할 듯 싶다. 연인이라면, 뭐.. 남자분이 열심히 노를 젓고 있는 모습이 연상되기는 하지만..


멀린호수에서 재스퍼로 돌아오는 길. 누군가 다른 호수의 바닥에 글자를 써 놓았다. 사진으로 봐서는 작은 크기처럼 느껴지지만, 길이가 최소 10m는 될만한 규모. 하지만, 읽어봐도 무슨 의미인지는 몰랐다. 누군가를 그리워하는 것 같긴 한데..




이 블로그의 글에는 제휴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The links in this blog include affiliate lin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