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서부여행 네바다 #21 - 야생마 보호구역, 머스탱 모뉴먼트(Mustang Monument)



미국 서부여행 네바다 #21 - 야생마 보호구역, 머스탱 모뉴먼트(Mustang Monument)


머스탱 모뉴먼트(Mustang Monument)는 미국 야생마 보호(Saving America's Mustang)의 일환으로 지어진 숙박시설로, 미국 야생마인 머스탱의 보존 및 보호 뿐만 아니라 여러 교육도 함께 할 수 있는 시설이다. 머스탱은 미국의 야생마를 의미하는데, 원래부터 미국에 있던 말은 아니고 스페인 사람들이 미국에 탐험(이라고 쓰고 정복이라고 읽는다.)시에 데려온 말들이 야생화 된 것이다.


다만 야생화 된 시간도 길고, 미국의 환경에 적응하면서 살고 있는 말들이기 때문에 이렇게 네바다 지역에 이 야생마들을 보호하려는 단체도 생겨났다. 야생마들은 거대한 지역의 펜스 안에서 마음껏 뛰노는데, 펜스가 있다고는 하나 그 영역 자체가 엄청 넓고 사람들이 야생마들을 별도로 관리하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다.



머스탱 모뉴먼트의 입구. 커다란 나무로 만들어진 출입구가 인상적이다. 팸투어여서였을지, 일반적으로 이렇게 맞이하는 것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많은 인원을 태울 수 있는 마차가 입구에서부터 우리를 기다리고 있었다. 생각해 보건데, 이 사람들은 별도의 복장을 입고있지 않았던걸로 보아서 외부에서 요청한 것이 아닐까 싶었다.



카우보이 모자를 쓴 세명의 마부들. 마부라고 하기엔 좀 애매한가. 어쨌든 앞에 앉아있던 3분.



입구 옆에 있던 티피(Tipi). 과거 아메리칸 인디언들이 사용한 거주용 텐트로, 물소가죽으로 덮어 만든 원추형의 텐트다. 머스탱 모뉴먼트의 숙박은 모두 별개의 건물이 아니라 이렇게 티피 형태로 되어 있는데, 나중에 한번 더 설명하겠지만 이 내부에 객실 뿐만 아니라 놀이시설, 게임룸 등 다양한 숙박 시설을 만들어 놓았다. 1년 내내 운영하는 것이 아니라 주로 여름이 메인 시즌이기는 하지만, 특별한 숙박을 원한다면 한번 방문해 볼 만 하다. 가격만 괜찮다면.



아침 일찍 일어나서 움직였던 관계로 우리가 가장 먼저 한 것은 점심식사였다. 머스탱 모뉴먼트의 쉐프가 직접 만든 음식들이라는데, 정말 맛있었다. 이야기를 들어보니 쉐프는 여러 책의 저자인데다가, 서부쪽에서는 로어링 포크(Roaring Fork)라는 레스토랑에서부터 여러 호텔에서도 일을 했던 꽤 유명한 분이라고 했다. 그래서 더 맛있었는지도 모르겠다. 정말 이번 여행에서 최고의 점심이었던 듯.



마늘과 생강을 주 베이스로 해서 달콤하게 소스를 해서 얹었던 고기. 



그 외에도 아스파라거스나 샐러드, 토마토 수프 등 다양한 음식들을 직접 가져다 먹을 수 있게 준비를 해 놓았었다.



첫번째 접시. 샐러드와 햄버거 재료들(고기, 치즈, 토마토, 양상추), 그리고 해바라기씨와 함께한 아스파라거스로 햄버거를 만들어 먹었다. 두번째 접시는 사진을 찍은것 같은데..사진이 없으므로 패스.



그리고 머스탱 모뉴먼트 직원들의 간단한 소개가 있었다. 왜 이 에코-프랜들리 리조트가 생겼고, 어떤 역할을 하는지에 대한 이야기들.



그리고 선물받은 모자와 함께 기념사진 한 장.



맛있는 음식을 해 주신 쉐프님과도 한 장. ㅎㅎ 어쩌다보니 드물게 블로그에 올라간 2장의 사진이 어색하다.;;



대망의 후식. 단거를 잘 못먹는 편이라서 많이는 못먹었지만, 맛있었다. ㅠㅠ..



그리고 티피를 구경할 차례.



여기는 거실로 사용되는 곳.



또 다른 티피들. 저 티피들에서 숙박을 하게 된다. 멀리 말들도 보이는데, 저 녀석들은 야생마는 아니고 리조트에서 관리하는 말들. 야생마들은 리조트쪽으로 가까이 오는 경우가 그리 많지는 않다고 했다.



이 티피는 침실로 이용되는 티피.



들어가보니 가구들이 꽤 고급스럽다. 뭐랄까 아메리칸 인디언의 느낌이 많이 나는 자수들도 그렇고, 높은 침대도 꽤 고급스러운 형태였다. 사진으로는 좀 애매하지만..^^



여기는 놀이방의 역할을 하는 티피.



여러 보드게임들과 카드, 그리고 주사위 등이 있었다. 한쪽에는 칵테일과 술, 음료들을 마실 수 있는 바도 준비되어 있었다.



여기는 체크인 카운터 앞. 의자에 앉아서 쉬고 있는 사람들은 팸투어에 참여한 우리 일행들. ^^;;



머스탱 모뉴먼트 답게 본 건물 입구에는 이렇게 야생마의 모습을 한 작은 구조물이 있었다.



과거의 모습을 떠올리게 하는 마차.



그럼 야생마는 어디있느냐? 라고 물었더니 저 멀리 일어나는 흙먼지를 가리켰다. 바로 야생마들이 달리고 있던 것. 알고보니 우리 일행들 중 일부는 티피를 둘러보는 사이에 차를 타고 야생마 근처까지 다녀왔다고 했다. 잠시 갈사람을 모았다고 했는데, 그걸 놓쳐서 가지 못한것이 못내 아쉽다. 그렇게 멀리서 야생마를 보고서 다음 목적지인 캘리포니아 트레일 박물관으로 이동.




이 블로그의 글에는 제휴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The links in this blog include affiliate lin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