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동부 여행 #03 - 도깨비 촬영지, 10월의 퀘벡시티와 샤토 프롱트낙 호텔


캐나다 동부 여행 #03 - 도깨비 촬영지, 10월의 퀘벡시티와 샤토 프롱트낙 호텔


쁘띠 샹플랭을 아까 둘러보면서 타지 않았던 푸니큘러를 타고 이번에는 샤토 프롱트낙 호텔로 올라가기로 했다. 올라가는 거리가 그리 높지는 않지만, 걸어서 가려면 빙 둘러서 가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 많이 소요되기 때문이었다. 또한, 내려오는거면 몰라도, 올라가는 건 힘이 드는 만큼 한번쯤 탈 만하다는 판단.



캐나다 달러로 타는게 미국 달러로 타는 것보다 더 저렴하다. 탔을 당시 10월 기준인데, 현재는 2.50 CAD인 듯 하다. 아마도 올 가을엔 더 오를수도 있을 것 같고;; 올 10월은 추석 연휴까지 끼어 있는데다가, 단풍 시즌이기도 하니 한국사람들을 참 많이 볼 수 있을 듯 하다. 역시 도깨비 촬영지의 힘이 큰 듯, 올해 캐나다 동부를 여행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확 늘어난 기분.




그렇게 푸니큘러를 타고 샤토 프롱트낙 호텔 앞 광장으로 올라갔다.



도깨비 촬영 당시 모든 스탭이 바로 이 샤토 프롱트낙 호텔에서 묵었다고 한다. 덕분일까, 도깨비의 배경으로도 이 성이 아주 큰 역할을 하면서 등장한다. 사실, 꼭 여기 묵지 않았다고 하더라도 퀘벡시티의 가장 상징적인 건물이니 나오지 않을수가 없겠지만. 






샤토 프롱트낙 호텔 앞의 광장은 언덕위에 있다보니, 이렇게 멋진 풍경을 내려다 볼 수 있다. 울긋불긋 물든 10월 퀘벡시티의 단풍.



그 곳을 배경으로 커플이 데이트를 즐기기도 한다.



광장에서 본 샤토 프롱트낙 호텔의 위용. 퀘벡시티를 다시 가면 한번쯤 묵어 볼 일이 있으려나?




세인트 로렌스 강 너머의 단풍 풍경. 캐나다의 단풍은 붉은 단풍만을 생각했었는데, 실제로는 꽤 울긋불긋했다. 노란색도 상당히 많았고.. 어떻게 보면 우리의 단풍과도 아주 큰 차이가 나지 않았지만, 색은 조금 더 강렬한 느낌이었다. 그리고, 단풍 명소라고 해도 한국처럼 사람들로 붐비지 않는다는 것이 또 나름 매력이고, 비수기라서 여행하기 좋다는 점도 있지 않을까 싶었다.



뭔가 엄청나게 큰 개. 생긴건 작아보이는데;;



꼬리가 있던 아가씨.




퀘벡시티에서는 이렇게 관광용 마차들도 있어서, 분위기를 내 보고 싶은 사람들에게는 꽤 흥미가 있을 듯 싶었다. 물론, 연인과 여행 온 것이 아니었던 나는 굳이 타고싶은 생각까지는 들지 않았지만.




호텔 주변으로는 이렇게 넓은 공원과 벤치도 있어서 휴식을 즐길 수 있게 되어있었다. 그러고보니, 도깨비 초반에도 벤치씬이 꽤 나왔었는데, 여기는 아닌듯;; 호텔 앞 공원의 이름은 아르마스 공원(Place d'Armas). 광장이 더 어울리려나.



생각보다 호텔 주변에는 다풍이 없었던 관계로 단풍을 보려면 다른 공원으로 가야 할 것 같아서, 예전에 갔었던 몽모란시 공원으로 이동했다. 어차피, 올드시티를 돌다보면 거기서 거기를 도는 것 같은 느낌이지만. ㅎㅎ 몽모란시 공원에서도 이렇게 다른 각도로 샤토 프롱트낙 호텔이 보인다.




몽모란시 공원에서는 전구를 이용한 전시를 하고 있는 것 같았는데, 아직 어두워지지 않아서 딱히 불이 들어와 있지는 않았다.



다시 쁘띠 샹플랭으로 내려가는 길. 경사가 꽤 있다.




아까는 주차장에서부터 걸어왔기 때문에 위에서 내려다보지 못했는데, 이번에는 호텔에서부터 걸어내려온 만큼 쁘띠 샹플랭 거리를 계단과 함께 내려다 볼 수 있었다. 계단의 거리가 멀지 않은 걸 생각하면 참 가파른 편.





그렇게 돌아다니다가, 출출해져서 가볍게 빵과 커피를 마셨다. 교회 앞에 있었던 라 메종 스미스(La Maison Smith)라는 카페였는데, 커피맛은 상당히 괜찮았지만.. 빵 맛이 진짜 별로였다. 무슨 고무씹는거 같은 느낌이 나는 빵은, 아마도 내 선택 실패였겠지. ㅠㅠ 그렇게 우리는 카페의 바 테이블에 앉아서 바깥이 어두워지기만을 기다렸다. 오늘의 목표는 코발트빛 하늘을 배경으로 샤토 프롱트낙 호텔과 단풍나무를 담는것이기 때문이었다.






이 블로그의 글에는 제휴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The links in this blog include affiliate lin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