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아후 해변] 하와이의 가장 유명한 해변, 와이키키 비치 스케치 (쿠히오 비치)


와이키키 비치는 하와이에서 가장 유명한 해변이다. 카타마란에서부터, 서핑, 바디보드(부기보드), 수영 등 많은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유명한 리조트들이 줄지어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관광객이 머무르는 곳이기도 하기 때문이다. 일명 와이키키 비치로 잘 알려진 곳은 하얏트 리젠시 앞의 쿠히오 비치(Kuhio Beach) 이지만, 실제로 와이키키 해변이라 불리는 곳은 여러개의 비치가 하나로 이뤄진 형태로 되어있다.


쿠히오 비치의 가장 유명한 듀크 카하나모쿠 상(Duke Kahanamoku Statue). 하와이의 서핑 영웅이자 올림픽 영웅이기도 하다. 다들 이 동상 앞에서 사진을 한장씩 꼭 찍고가기도 한다.


마법의 돌.

와이키키에 머물렀던 현자들이 이 지역의 돌에 마나를 불어 담아넣고 간 것이라고 전해진다.


쿠히오 비치에 위치한 호놀룰루 경찰. 하지만, 경찰서가 바로 앞이라고 해서 소지품을 두는데 안심해도 된다는 의미는 아니다. 해변에서는 꼭 물건을 조심할 것.





에메랄드 빛 와이키키 해변.

처음 오아후에 왔을 때에는 날씨가 흐려서인지 에메랄드 빛 해변이라고 생각을 못했었는데, 날씨 좋은 날 나와보니 물의 색이 정말 예뻤다. 하와이 사람들은 와이키키 해변을 예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하지만, 그래도 이곳이 발전한 데에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는 법이다. 와이키키 비치에서 서핑을 즐기는 사람들도 많지만, 꽤 먼 곳에서 서핑을 하기 때문에 눈으로는 잘 보이지 않는다.

어쨌든, 활기차고 사람 많은 해변임에는 틀림 없다. 여름의 해운대만큼은 절대 아니지만.


스탠드업 패들보딩(Stand up Paddleboarding). 예전에는 서핑보드에 엎어진 상태로 수영해서 가는 것이 대세였다면, 요즘에는 이렇게 스탠드업 패들보드를 이용해서 파도까지 간 뒤 서핑을 하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다. 저 패들을 가지고 파도를 헤치는 사람도 있는데, 의외로 서핑과는 다른 매력이 있어보였다.


바디보딩(부기보딩). 가잔 흔한 형태인데.. 저 상반신만한 보드에 파도가 올 때 몸을 실으면 파도와 함께 쭉 밀려간다. 생각보다 재미있는 액티비티. 파도에 제대로 올라탈 수만 있으면 그 재미가 정말 쏠쏠하다.


카타마란. 특히 해가 지는 시간에 배를 타고 나가는 것이 가장 인기있다.




그리고 가장 흔한 액티비티. 수영 ^^ 튜브는 옵션.


해변에서는 이렇게 서핑 레슨을 해주거나 그 외 여러가지 대여를 해주는 곳들이 있다. 가격은 다소 비싼편. 부기보드는 그냥 월마트에서 사는 것이 더 저렴할 수도 있다.


서핑 레슨을 신청하면 몸매 멋진 사람들이 서핑을 가르쳐준다. 그런 수업들 덕분에 와이키키 해변 근처에서는 서핑 수업을 받는 사람들의 모습을 심심찮게 발견할 수 있다.


이 빨강-노랑의 파라솔은 이 곳에서 대여하는 것인 듯 싶었다.


하와이의 해변 중 가장 인구밀도가 높은 해변이라 확실할 수 있는 와이키키의 해변.






아름다운 이국의 바닷가.

이런 말을 들으면 에메랄드 빛 해변에 야자수가 쭉 늘어서있는 그런 해변이 상상되곤 했다. 하와이의 많은 해변들이 그렇지만, 와이키키 비치는 특히 그런 표현에 잘 어울리는 곳인 듯 싶다. 조용한 이미지보다는 북적이는 해변이지만, 그래도 그런 북적거림이 좋은 사람들에게는 오히려 즐거운 곳이 될 수 있다. 사람이 많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워낙 해변이 넓다보니 적당한 수준으로 퍼져있기 때문이다.



높은 곳에서 바라 본 와이키키 해변.

해변은 이렇게 파도를 막아서 잔잔한 곳으로 만들어 놓은 곳도 있고, 파도가 그대로 몰려오는 곳도 있다. 의외로 바닥이 날카로운 편이라 발을 조금 조심해야 한다. 파도는 해변에서 다소 머 곳에서 크게 생기다보니 서퍼들은 해변에서 꽤 멀리 떨어진 곳에서 대부분 서핑을 즐기고 있었다. 다른 해변처럼 가까이서 서퍼들을 사진에 담을 수 없는 것은 안타까운 부분이랄까.


대충 이런 느낌으로 서퍼들이 모여있다. 높은 곳에서 보는 와이키키 해변의 모습은 확실히 색다른데, 많은 리조트들이 높은 층을 가지고 있는 만큼 그런 곳에서 묵으면 또 다른 와이키키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아니면.. 헬리콥터를 타거나..;;


이 블로그의 글에는 제휴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The links in this blog include affiliate lin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