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s post contains affiliate links and I will be compensated if clicks on links.

[공연감상] 보이첵(WOYZECK) - 물과 아크로바틱의 예술..

Posted by 김치군
2008.05.29 17:35 이런저런/나의 문화 생활

아이슬랜드 극단의 보이첵은 의정부음악극축제의 폐막작으로, 가장 기대를 했던 작품이기도 했다. 이번 작품 역시 맨 앞 자리에서 볼 수 있었는데, 연극에 사용되었던 다양한 효과들을 가까이서 볼 수 있어서 더욱 맘에 드는 공연이었다. 이 공연의 특징이라면, 바로 "물"을 사용한다는 것과 "아크로바틱"하다는 것이다. 물론, 태양의 서커스(Cirque de soleil)의 공연들에서 볼 수 있는 것과같은 아크로바틱함은 아니지만, 연극의 묘미를 참 잘 살리는 효과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보이첵 티켓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보이첵 원작에서의 주인공은 군인이지만, 아이슬란드의 경우에는 군대를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정수처리장으로 배경이 바뀌었다. 덕분에 "물"이라는 특별한 요소가 들어올 수 있었고, 연극을 더욱 빛내주는 요소가 되었다. 물은, 단순히 물탱크 안에서 수영을 하는 것 이외에도, 주인공이 느끼는 다양한 고뇌와 고통들을 표현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된다. 보이첵의 가장 매력적인 부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사실, 보이첵이라는 연극 자체가 다소 우울한 내용을 담고 있다. 하지만, 이 연극에서는 뮤지컬적인 요소나 희극적인 요소를 포함함으로써 자칫 무겁고 지루해질 수 있는 내용을 모두와 함께 호흡할 수 있도록 조절하고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보이첵 무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지막으로 예술가와의 대화가 이어졌다.

이번 국제 음악극 축제에 초청된 공연들은 전체적으로 다양한 실험정신을 가진 연극들이다. 덕분에, 연극에서 사용할 것이라고 생각지도 못했던 영화적인 표현이나, 그 외 다양한 효과들을 보는것은 연극 그 자체를 보는것과 함께 또 다른 즐거움이다.

어쨌든, 보이첵은 굉장히 볼만한 맘에드는 작품이었다. ^^..


 


해외 자동차 여행에 대한 궁금증이 있으신가요?
하와이, 유럽, 미주 자동차 여행에 대한 질문과 답변은 드래블 카페에서!
http://cafe.naver.com/drivetravel [바로가기]



2018-2019년, 하와이 가이드북 '하와이 여행백서' 완전개정판!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