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s post contains affiliate links and I will be compensated if clicks on links.

인텔 센트리노2 발표 블로거 선상파티, 그리고 은상 수상하다..^^..

Posted by 김치군
2008. 7. 16. 07:30 이런저런/나의 문화 생활

7월 15일 저녁에 열렸던 인텔 센트리노2 프로세서 기술 발표회에 다녀왔습니다. 한강변에 있는 FRADIA에서 진행되었는데, 교통편이 다소 불편하기는 하지만 창밖으로 멋진 풍경이 보이는 파티 장소로는 그만인 곳이었습니다. 잠원역에서 셔틀버스까지 운행을 했기 때문에 다녀오기도 쉬웠습니다.

아태지역에서 유일하게 블로거들을 위한 발표회라고 하는데, 인텔해서 준비해서 그런지 이것저것 준비를 잘 한 모습이 보였습니다. 물론, 진행에는 조금의 미스가 있었지만, 그정도는 충분히 이해하고 넘어갈만한 수준이었다고 생각합니다.(조금 아쉽기는 했지만요.)

어쨌든, 시작시간보다 훨씬 이른 6시에 FRADIA에 도착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2층으로 올라가니 인텔 디지털 포토 컨테스트의 수상작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액자가 굉장히 탐나지만, 비싸보이는것 같았습니다. 액자는 주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팍팍 들었습니다 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단 은상을 수상한 '허리케인 카트리나 오던 날..'이라는 제목의 제 사진입니다 ^^... 입구 가장 앞에 있어서 올라가자마자 보여서 그런지 뿌듯하네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분은 아프리카 쪽 직원인 바바님입니다.(닉네임이 정확한가요?) 인텔 센트리노2 발표회가 생방송으로 진행된 만큼, 정신없이 진행을 하고 있었습니다. 물론, 제가 도착했을때는 시간이 조금 일렀던 터라 아직은 이런저런 준비를 하고 있었지만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직은 사람이 많지 않았습니다. 각 브랜드에서 센트리노2를 탑재하여 내놓은 노트북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이것저것 만져보긴 했는데, 인터넷 서핑으로는 체감속도의 향상을 느끼긴 힘들었습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삼성, LG 등.. 다양한 브랜드가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는 노트북에 이 Centrino2가 붙어서 나가는거군요. 나중에, 행사가 진행될 때 성능을 보니, 정말 갖고 싶었습니다. 제 노트북은 Core Solo거든요 ㅠㅠ.. 동영상이나 포토샵 작업할때마다 항상 눈물흘리는 저는, 업그레이드가 정말 하고 싶지만...자금의 압박이 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칩센이 전시되어 있네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FRADIA 내부는 이렇게 꾸며져 있었습니다. 인텔로고가 박힌 파란색과 하얀색 풍선들이 기분 좋은 느낌을 줍니다. 이제와서 알아챈건데, 별이 그려진 풍선도 있었군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행사는 아프리카에 생중계 되었습니다. 6시 30분에 생중계가 시작되는 관계로 아직은 화면이 정식으로 나가고 있지는 않군요. ^^.. 그래도 채팅창에서는 사람들의 대화가 한창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 말머리 가면의 정체는... 행사 진행이 끝날때까지 사용되지 않았으므로.. 미스테리입니다. 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네.. 드디어 생방송을 시작했습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쪽에는 레이싱걸 이혜진씨도 와 계셨습니다. 생방송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아프리카 화면을 유심히 바라보고 계시네요. 열심히 채팅창을 읽고 계셨습니다 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혜진씨가 화면에 등장하자마자, 아프리카에서는 환호~~ 잠시동안 채팅창에는 이혜진씨에 대한 이야기만 가득하더군요. 전 레이싱걸 사진을 단 한번도 찍어본적이 없어서, 이번에 이름을 처음 알았는데.. 이쁘신 것 같습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많이 찍어주지 않는 블로거들에게 실망한건지, 심심하신건지.. 천장에 있는 풍선을 가지고 장난을 치시더군요. 하긴, 오토쇼 같은데서는 엄청나게 많은 숫자의 카메라들이 들이대는것 같았는데, 여기서는 그다지 찍는 사람이 많지 않았습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진기사분의 요청에 칩셋을 들고 이런 포즈도~ ^^

사용자 삽입 이미지

7시가 되자 공식 홀의 문이 열렸습니다. 가장 먼저 좋은 맨 앞자리를 선점하고는^^;; 음식을 가지러 갔습니다.

네, 세계음식블로거인 제 블로그 포스팅에 음식사진이 빠질수가 없겠죠?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호텔에서 초청한 부페인지는 확실하지 않으나, 부페의 퀄리티는 굉장히 좋았습니다. 대부분의 음식들이 굉장히 맛있었던걸로 기억이 되네요^^... 다만, 초청된 인원에 비해서 준비된 음식이 부족했던 터라 마지막에 부랴부랴 추가로 음식을 공수하느라 부산을 떨기는 했지만, 음식 자체에 대해서는 만족스러웠습니다. 개인적으로 일찍와서 더 만족스러웠는지도 모르겠네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렇게 소세지를 굽고, 고기를 썰어 주시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오늘, 어떤 메뉴가 있었을까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이쿠.. 블로그 포스팅을 하면서 제가 다시 배고파 집니다. -_-;;

딱 보셔도 이것저것 먹을게 많았다는 것이 보이시지요? ^^;; 이 음식들은 개별사진으로 한번 더 포스팅을 해볼까, 순간적으로 고민하고 있습니다. ㅋㅋ..;;; (정말 할거 같아요-_-;;) 이렇게 2x2로 편집하는데 시간이 더 걸리긴 했지만요 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 이렇게 2번 가져다 먹었답니다. 메인요리도 좋았지만, 타르트가 너무 좋았어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맛있게 먹고나서는 커피 한잔.. 커피도 너무 맛있었어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식사시간 조금 후에, 본격적으로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화면에 나오신분..일부로 저런 컷에서 잡은거 아닙니다. 죄송합니다.-_-;;;

사용자 삽입 이미지

행사가 있기 직전에 인텔과 관련된 퍼포먼스가 있었습니다. 정말 순식간에 그림을 그리고, 문지르니..인텔마크가 나타나고.. 그림도 멋지고, 퍼포먼스도 멋졌습니다. 짧은 시간만에 그려낸 그림이었지만, 굉장히 인상적인 퍼포먼스였습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 인텔 센트리노2 프로세서 기술 발표회 행사의 진행은 블로거 그만님이 맡아주셨습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만님과 이희성 인텔 코리아 사장님. 그동안 언론에서 보아왔던 모습과는 달리, 안경도 벗으시고.. 짧은 스포츠머리까지 하고나오셔서.. 10년은 젊어보이시더군요!! ^^.. 다른 어떤 직원들보다 젊어보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현재 노트북과 데스크탑의 점유율에 관한 프레젠테이션 중-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새로운 센트리노2의 장점들에 대해서 계속해서 프레젠테이션을 했습니다. 기본적인 지식들에 대해서, 그리고 어떤 성능향상이 있었는지에 대한 프레젠테이션이었습니다. 그 프레젠테이션 이후에, 바로 게임데모를 통한 성능 비교에 들어갔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성능 비교 데모를 하신 과장님.

사용자 삽입 이미지

데모용 게임은 와우. 그러나... "접속이 실패했습니다."

인터넷 연결이 되어있지 않은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행사장 내에서 Wireless Internet이 가능하다고 홍보까지 했었는데, 정작 본 컴퓨터의 인터넷이 연결이 되어 있지 않은(혹은 순간적으로 끊어져있는) 해프닝이었지요. 결국, 게임 데모는 뒤로 미뤄지고 사장님의 프레젠테이션이 이어졌습니다.

이렇게 중간중간 갑작스런 헤프닝이 일어난건 아쉽기는 했지만, 뭐 옛날 Windows 98시연회에서 블루스크린 뜬거에 비하면 양반이죠 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 사장님의 프레젠테이션이 이어지고, 두번째는 동영상 재생 데모가 이어졌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노트북에서 한번에 HD해상도인 1920x1080의 동영상과 1400x1000의 동영상 2개를 동시에 돌리는 것을 시연했습니다. 제 노트북에서는 HD해상도 하나도 버벅이면서 돌아가는데... 급.. 뽐뿌를 받았습니다. 사고싶다..쥘쥘 ㅠㅠ..

이 노트북 저 주심 안되나여 ㅠㅠ...;;;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글자가 잘 안보이는 사람들을 위해서 직접 노트북을 들고다니며 시연을 했습니다.

그나저나, 왼쪽에 보이는 블로거분.. 참 까칠하시더군요.. 아무리 그래도, 사장님이 앞에 있는데.. 그곳의 제품을 '쓰레기'라고 표현하다니..-_-;; 전 그래도 그 내장 그래픽카드로 나름 게임을 잘 하긴 했었는데..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돌아다니면서 시연을 하는 모습입니다. 이런 장면 하나하나도 다 아프리카에 생중계가 되었다는 사실...;; 이제는 정말 다양한 방법으로 생중계가 되네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잠시 후 문제가 해결되어 게임 데모에 들어갔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대는 Core Duo, 그리고 다른 한대는 Centrino2 Core2 Duo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시연시에 WOW를 진행함에 있어서 두 노트북간의 프레임 차이는 현격하게 났습니다. Centrino2쪽이 월등했지요.

하지만, 노트북의 기본사양을 보여주지 않아서 어느정도의 차이가 있었는지 알 수 없었고, 게임의 그래픽 설정이 동일한지의 여부도 따로 알려주지 않아서 신뢰성이 다소 떨어지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노트북 자체의 해상도 문제였겠지만, 오른쪽 화면의 해상도가 더 높기도 했었구요.

이런 사소한 부분들에 신경을 썼으면 더 좋았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 다음으로 배터리 및 성능에 대한 프레젠테이션이 이어졌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 시연은 동일한 작업을 얼마만큼의 시간만에 해내는지의 테스트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같은 복잡한 작업(PPT -> PDF로 만들고, 포토샵작업도하고, 인코딩에 재생까지)을 하는데 있어서 센트리노2는 58.7초, 그리고 기존 모델은 103.8초... 아 또다시 뽐뿌를 받습니다.-_-;;

동영상 작업과 헤비한 포토샵 작업을 많이 하는 제게는.. 이런 시간단축이 정말 절실하거든요.. 이렇게 변환시켜놓고 멍하게 있는 시간이 많아지다보면.. 이런 성능이 절실합니다. ㅠㅠ.. 여전히 제 노트북은 Core Solo... 흑..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역시.. CPU의 성능을 강조할 수 있는, 비디오..동영상.. 등의 주제도 빼놓지 않고 언급하더군요 ^^.. 물론, 제가 가장 원하는 부분이기도 했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은 블루레이 동영상 재생이었습니다. 약간 미세하게 끊기는 것이 보였는데, 감상하기에는 무리없는 수준이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나서 바로 질답시간이 이어졌습니다. 행사를 진행하기 전에 미리 질문을 받았었는데, 그 질문들을 먼저 받은 다음에 바로 직접 블로거들에게 질문을 받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질문중에서 돈에 관련된 이야기가 나왔었는데, 어차피 이 가격이 바로 쌀 것이라고는 아무도 예상하지 않았던 만큼 전형적인 답이 돌아올수밖에 없는 질문이었습니다. 신제품은 비싸고, 시간이 흐르면 싸진다는 진실은 여전하니까요. 그나저나, 저 담당자분... 모든 질문에 억울해 하시더군요..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 다음.. 바로 디지털 포토 컨테스트 수상작 시상이 있었습니다. 동상을 타신 3분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은상을 탄 저입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은상이라고 써진 저걸 들고 찍은 사진은 아쉽게도 없네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금상을 받으신 분..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대망의 대상을 받으신 분입니다. 노트북까지 받으시다니!!! 정말 부러웠어요.. 저도 저런 노트북 하나만 ㅠㅠ...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래도.. 은상 상금은 100만원. 세금떼도 78만원정도 되겠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시상식때 받은 꽃도 집에 가져와서 화분에 잘 꽃아두었답니다. ^^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 다음에는 행사에서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퀴즈였습니다. 각 테이블의 대표를 뽑아서 OX로 진행된 이 퀴즈는, 곤란한 질문들이 많더라구요 ㅎㅎ.. 그래도, 결국 최종 4명이 뽑혀서 앞으로 나가 진행을 했습니다.

첫번째는 외우기 게임. -_-; 저 정말 이거 자신있거든요-

하지만 전 대표가 아니었습니다.-_-;;; 2명이 일찍 탈락하시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남은 두분은 이렇게 가위바위보로 1,2등을 결정했습니다. 두분다 10만원 상품권과, 1등테이블에는 면도기까지 지급이 되었네요.

그리고, 마지막 순서로.. 급 장기자랑!!

노래를 부르는 것이었는데, 춤추신 분도 있었으나.. 고등학생의 노래 포스에는 이기지 못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래서, 이 고등학생 블로거가 Wii를 상품으로 받아갔습니다. ^^....

그렇게 3시간에 가까운 선상파티가 끝났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FRADIA의 야경입니다.

음식이 조금 부족했고, 중간중간 진행에서 아쉬운 부분이 있기는 했지만.. 전체적으로는 무난했던 행사였던 것 같습니다. 역시, 뭔가 필요한 것들을 하려면 일찍일찍 와서 자리잡고 하는것이 좋다는 교훈(?)도 얻었구요.

시상식까지 하고, 행사도 보고, 맛있는 음식도 먹고..

즐거운 선상파티였습니다. ;-)





해외 자동차 여행에 대한 궁금증이 있으신가요?
하와이, 유럽, 미주 자동차 여행에 대한 질문과 답변은 드래블 카페에서!
http://cafe.naver.com/drivetravel [바로가기]



2018-2019년, 하와이 가이드북 '하와이 여행백서' 완전개정판!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1. 김치군 님 이렇게 생기셨구나..
    • 네.. 곳곳에 제 사진이 공개되어 있지요 ^^;;
  2. 김치 진짜 빠르다.. 난 저 많은 음식 제대로 입에 대보지도 못했다는..
    아참 나 아프리카 방송되던거 인터뷰도 했다며 ㅋㅋ 하하하 나도 노트북 갖고싶다 탐나
    • ㅎㅎㅎ 발표회 보고 나니까..

      나도 정말.. 갖고 싶다.. 내 노트북으로 인코딩하려면 한세월인데 ㅠㅠ
    • 어느봄날
    • 2008.07.16 11:47
    센트리노2를 기다리던 사람으로써 노트북회사들의 높은 가격책정에 망설여지네요..
    사긴 사야되는데..쩝
    잘 봤습니다..
    • 저도 돈만 있다면..

      정말 사고 싶지만..ㅠㅠ.. 당분간은 가진걸로 버텨야지요..
  3. 오옷:) 저보다 사진이 충실하신 ㅠ.ㅠ;
    역시 카메라가 부러워요---
    저보다 멀리서 찍으셨는데도 불구하고 또렷하신 모습... ㄷㄷㄷ

    저도 레이싱걸은 전혀 모르는데-
    사진 잘보고 갑니다.
    • 아마 제가 더 가까이 있었을겁니다.

      전 가운데 맨 앞줄에 있었거든요 ^^;; 망원렌즈를 가지고 올 처지도 안된는터라..일찍와서 맨 앞자리에 자리를 잡았었죠.

      행사를 하면 항상 가장 앞에 앉는게 제 생활이라서^^;;;
  4. 헐...
    오늘도 방문타이밍을 잘못 잡은....ㅠㅠ
  5. 김.김치군님........................................... 님하~~~~~!
    잠만요.. 잠만요.. ( --)~~~~~ O 에잇! 돌맹입니다. 피하세요!!!!!

    은.은상.. 100만원을 획득하셨군요.. 이런.. 부러우면 지는건데 왜일케 부러운것이야!
    긍데 노트북까지 노리시다니.. (물론 탐은 납니다만) 암튼 님하~~~~~~~!

    김치군님하는.. 엘리뚜!! 멋져욘~^^;;
    • ...ㅎㅎㅎ 호박님은 지셨습니다(-_- );;;

      노트북을 탔으면 얼마나 좋았을까... 하는 생각은 지금도 계속 한답니다.

      좋은건 좋은거잖아요 ㅋ..
  6. 김치군님 엘리뚜 ^0^
    은상축하드려요 ㅎㅎ
    • ㅎㅎ 엘리뚜는요 무슨..

      운이 좋았던거죠..
  7. 은상 축하해요.^^
    다음에 기회되면 또 뵙기를
  8. 와.
    윽.
    캬.
  9. 백만냥! ㅎㄷㄷ 콩고물없나요? ㅋㅎㅎ
    축하합니다.
  10. 축하드립니다.
    행사장에 다녀와도 이렇게 정리해서 올리기가 여간 편하지는 않은데..
    외우기의 달인이신가 보네요..^_^

    젊으셨을때의 좋은 추억을 많이 담아가시는 모습이 참으로 보기 좋습니다.
    • 그냥... 빨리 정리해서 올리고 싶더라구요..

      그래서 2시간만에 후다닥 정리해서 올렸답니다 ㅋ
  11. 이래저래 항상 부럽습니다~ ^^
  12. 그 까칠한 분....ㅋㅋㅋ 평소 블로그에 글 쓰시는 것을 생각하면 많이 부드럽게 이야기한 것이랍니다.
    그리고 자신이 그런 발언을 했다고 말을 하지 않고, 동호회 사람들이 말했다는 식으로 발언을 하는 센스란...--

    머..전 맛있는 부폐를 먹은것으로 충분히 만족^^
    • 아..그정도셨나요...

      그날 같은 테이블이었는데, 굉장히 쉬크하시더라구요 ㅎㅎ.. 뭐, 까칠하시긴 했지만, 나름재미도 있었구요 ㅋ
  13. 헉..은상..ㅠㅠ 부러워요~
    저는 사장님이 앉았던 테이블 바로 뒤에 앉았었습니다...하얀 셔츠입고 잇엇어요..ㅎㅎ;;
    아..보니까 음식이 상당히 좋앗네요. 저는 바삐오느라고 음식 제대로 먹지도 못했는데..ㅜㅜ
    • 사실.. 조금은 기대하지 않았던 공모전이었는데..

      저도 덜컥 수상을 하게 되서 나름 당황했었답니다^^;;
  14. 우와.. 축하드립니다.
    김치오빠님은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밖에 들지 않는게..
    블로그 잘 운영하셔서 여러혜택과 재미를 다 즐기시는 것 같아요. 부러워요~
    • 대단하긴요..

      그냥 평범한 백수랍니다. *^^*..
  15. 떠억...역시 이벤트의 황제 김치님 ㅠ_ㅜ 뭐만 하셨다하면 무조건 입상이시군요 ㄷㄷㄷ
    저는 아직 블로그 덕택을 보는게 전혀 없는데 비해 ㅜ_ㅡ
    • ^^.. 그만큼 많은 응모를 한다고 봐주시는게 더 좋겠습니다~

      저라고 하는거 족족 입상하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ㅠㅠ
  16. 뜨하~~~저보다 100배 낫군요. 한달 내내 골방에 쪄들어 일만 하곤 고작 월급 받아가는 저보다는요 ㅜㅜ
    • 1년에 한번 있을까 말까 하는 일입니다...
  17. 입상 축하 드려효~ 본 받고 싶네요~^^ 노트북에 와우 로긴 화면이 절 자극 하는 군효.. 일해야 되는데 쩝..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