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서부여행 유타 #035 - 아이다호주, 라바 핫 스프링스에서 온천 즐기기



미국 서부여행 유타 #035 - 아이다호주, 라바 핫 스프링스에서 온천 즐기기


앤틸로프 섬에서부터 오늘의 목적지인, 그랜드 티턴 국립공원(Grand Teton National Park) 내의 콜터베이(Colter Bay) 캠핑장까지는 약 5시간 정도 소요되는 거리. 여름이라서 해지는 시간이 8~9시 사이라고는 하지만, 그래도 열심히 달려야만 시간 내에 도착할 수 있었다. 그리고, 중간에 여태까지 쌓인 피로도 풀 겸 라바 핫 스프링스(Lava Hot Springs)의 온천에서 온천까지 하기로 했기 때문에 갈길이 바빴다.



유타주 북부와 아이다호주의 풍경은 이렇게 끝없는 구릉의 연속이었다. 이미 해발이 높은 곳이기는 하지만, 나무가 많지 않은 구릉에는 대신 소들이 많이 자리를 잡고 있었다. 



산이 있음에도 탁 트인 것처럼 보이는 풍경. 뭉게구름이 하늘 가득해서 그런 느낌이 더 들었는지도 모르겠다. 뭉게구름의 모습과 디테일은 그야말로 구름같았다. 



달리는 차 안에서 찍어본 시골 농장 풍경.



달리는 도중에 KOA 캠핑장과 RV PARK가 있다는 표지판도 나왔다.



그리고 배고픈사람들은 멈춰가라는 식당 사인들. AW, SUBWAY, TACOTIME은 패스트푸드, 리틀 록 카페도 아마 비슷한 수준의 미국식 작은 레스토랑이 아닐까 싶었다.



그렇게 몇시간을 달리다 보니 등장한 라바 핫 스프링스의 사인! 47번 출구로 빠져나가면 그랜드티턴의 초입에 있는 잭슨과 라바 핫 스프링스를 같이 갈 수 있다는 이야기. 그랜드 티턴 국립공원으로 향하는 길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우리는 온천때문에 조금 더 걸리더라도 굳이 이 도로를 택했다.



속도제한은 55마일.



라바 핫 스프링스의 초입에는 이렇게 커다란 수영장이 있었다. 여기가 그 온천인가!? 싶었는데, 여기는 따뜻한 일종의 공용 수영장이고, 온천은 좀 더 안쪽으로 들어가야 있었다.



조그마한 마을, 라바 핫 스프링스의 풍경. 현지 사람들이 휴일에 휴식을 취하러 오는 아주 작은 타운 정도의 느낌이었다. 편의시설도 딱 그 정도.



라바 핫 스프링스의 비지터 센터. 우리가 도착했을 때에는 벌써 마감을 하려고 준비를 하고 있었다. 그래도 아직 닫지는 않아서 온천의 위치를 물을 수 있었다. 여기서부터 1km도 안되는 거리.




그렇게 온천 앞의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나오니 이렇게 커다란 튜브를 들고 다니는 아이들이 보였다. 여기서 우리가 모르는 또다른 액티비티가 있나 싶었는데, 조금 걸어가 다리 위로 가니 그 정체를 바로 알 수 있었다.




강물을 따라 즐기는 튜빙! 꽤 유속이 있기 때문에 멈추지 않고 계속해서 내려갈 수 있는 듯 했다. 지도를 보니 마을 위쪽에서부터 아래쪽까지 이어지는 루트도 있었고, 본격적으로 튜브를 대여해주는 가게도 있었다. 조금 일찍 알았다면 우리도 이 튜브를 빌려서 한번 놀아봤을텐데, 오늘은 1시간 정도 온천을 즐기고 떠나기에도 시간이 빠듯했다. 다음엔 정보조사를 좀 더 해야지 ㅠㅠ



물론 여러명이 타는 튜브 말고도, 이렇게 개인 튜브를 타고 내려가는 여유로운 사람들도 있었다.



여기는 튜브를 대여해주는 가게. 다양한 튜브들이 있는 것이 보인다. 왼쪽은 1인용, 가운데는 2인용, 그리고 오른쪽은 다인용 인 듯. 가격은 물어보지 않아서 모르겠지만, 몇시간 대여에 그렇게 비쌀 것 같지는 않았다.



하지만 우리의 목적지는 라바 핫 스프링스. 아이다호에 위치한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온천 이라는 수식어까지 적혀있다. 뭐, 그렇게 엄청나게 좋은 곳이라고 까지는 생각이 들지 않았지만, 그래도 시설을 꽤 잘 해 놓은 온천임에는 이견이 없었다. 6월말이어서 엄청 더울 것 같지만, 햇빛만 강하지 고도가 높아서 옷을 벗으면 좀 선선하게 느껴지는 그정도의 온도였다.


라바 핫 스프링스 홈페이지 : http://www.lavahotsprings.com/



여기는 입구. 수영복, 타월 등은 가져오지 않으면 별도로 대여를 해야 하므로, 미리미리 챙겨서 가져갔다. 입장료는 성인 기준 월-목 $5.5, 금-일은 $7이었다. 3~11세 및 60세 이상은 월-목 $5.0, 금-일 $6.50으로 50센트 더 저렴했다.




나름 깔끔했던 철로 된 락커와 샤워실. 시설은 깔끔하게 잘 유지관리되고 있는 듯 했다. 락커 사용비용은 50센트.



온천 풍경. 사람이 꽤 있기는 하지만, 그렇다고 바글거리는 정도는 아니라서 편안하게 온천욕을 즐길 수 있었다. 미지근한 곳에서부터 한국사람에게 딱 맞을 듯 한 온도의 온천까지 여러가지가 있었다. 우리는 당연히 미지근한 곳 보다는 뜨끈하게 몸을 지질 수 있는 온천에서 시간을 더 많이 보냈다. 역시 피로를 푸는데는 온천맣나 것이 없는 듯.





이곳의 온천은 색과 향기가 없는 미네랄 온천이었다. 온천의 온천수는 계속해서 강으로 흘러들어가고 용출량도 많기 때문에, 이 온천의 온천수도 계속 교체되어 항상 좋은 수질을 유지하고 있다고 했다. 일단 부유물도 없고, 물의 느낌도 상당히 좋은 편이었다. 물론 유황이나 등등이 없어서 별 냄새가 없다보니 온천느낌이 아주 많이 나지는 않았지만. 그러고보니, 미국 내에 있는 온천은 대부분 이렇게 향이 없는 온천이 많았는데(유황이 있는 지역도 꽤 많음에도 불구하고), 아마 사람들이 그런 향이 나는 온천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이 아닐까 싶었다.





다양한 온도를 가진 온천들. 역시 조용하다는 것이 매력! ^^ 사실 온천에서 좀 더 시간을 보내고 싶기도 했지만, 여기서 너무 늦게 떠나면 캠핑장까지 가서 저녁을 먹고 준비를 하는데 애로사항이 있을 것 같아서 1시간 정도 지나서 빠져나왔다. 옷을 갈아입고 준비를 하는 시간도 꽤 소요되기 때문이었다.



라바 핫 스프링스의 가격표들. 의외로 여기서 아이스크림도 팔고 있어서, 각자 $1 짜리 아이스크림을 하나씩 입에 물고 다시 차를 주차해뒀던 주차장으로 이동했다.



떠나기 전 라바 핫 스프링스의 풍경 한장 더. 그러고보니 오른쪽에는 아가씨들도 튜빙을 하러 걸어가고 있는 듯 했다. 못해본게 못내 아쉬울 뿐.




그리고 그랜드 티턴 국립공원까지 열심히 달렸다. 




이 블로그의 글에는 제휴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The links in this blog include affiliate lin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