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의 공룡 흔적을 만나러 가다, 알버타 로얄 티렐 박물관..


유령마을 웨인의 라스트 챈스 살롱에서 점심을 먹고 차를 몰아 로열 티렐 박물관으로 향했다. 세계 최대규모의 공룡박물관 중 한곳으로, 드럼헬러 지역에 왔따면 꼭 들려야 하는 박물관이다. 드럼헬러에서 살짝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차량이 없다면 다소 가기 힘들지만, 캘거리 등의 지역에서 이곳으로 향하는 투어들이 많이 있으므로 그것들을 이용해도 된다.





공룡박물관의 입구라 그럴까. 주차장에서 로열 티렐 박물관 입구로 향하는 길에는 공룡들이 가득했다. 들어가기 전부터 기대를 하게 만들어주는 그런 느낌이랄까? 특히, 이곳에 오고있는 아이들이 이런 공룡들을 너무나 좋아했다.


박물관 앞에는 이렇게 작은 호수도 있었는데, 그곳에서 산책을 시키는 사람도 있었다. 물론, 여기 온 여행자 중 한명이겠지만.


로열 티렐 박물관의 입장료는 $10이다. 가격이 어느정도 있는 편이기는 하지만, 실제로 구경을 해 보면 그 비용이 크게 아깝다는 생각이 들지 않는다. 사진은 박물관에 들어가면서부터 보였던 공룡 다리 화석.

입구를 따라 들어가면 정교한 발굴작업을 하는 사람들을 볼 수 있었다. 단순히 사람들에게 보여주기 위한 퍼포먼스가 아니라, 사람들이 모두 진지하게 복원작업을 하고 있는 것이었기 때문에 관심이 있다면 유심히 지켜볼만 했다. 물론, 세세한 작업이다보니 거의 움직이지 않으셨지만.


그런 작업을 거쳐 발굴된 공룡들이 이렇게 전시되어 있는것이 아닐까 싶었다. 이녀석은 어두운 조명 때문에 더 강렬하고 거대하게 느껴진다.


상대적으로 작은 공룡들. 왠지 장난스러움이 느껴지는 포즈들이다. 이 포즈는 사람들이 인위적으로 만든거겠지만^^


고생대(Palaeozoic) 전시관으로 가는 길.



바다속의 생물들도 전시되어 있다. 물론, 이렇게 완벽한 모습으로 보존되어있을리는 없고.. 모두 모형이다. ^^*


당시의 식물들의 화석들. 현대의 식물들과는 왠지 다른 느낌이다.


살아있는 화석 바퀴벌레.

이녀석은 진짜로 살아있는 녀석들이었다. 꾸물꾸물~


이 공룡들은 등의 모습까지 도 모두 뼈로 되어있었다는거!


그렇게 전시되어 있는 것들을 구경하는 사람들이 많았다.


Triassic Giant의 화석. 이렇게 봤을때는 잘 모르지만..


크기를 보면 엄청나다. 전시관의 한 바닥을 모두 차지하고 있었을 정도.








그렇게 전시관의 마지막까지 오면 수많은 공룡 화석들이 전시되어 있다. 뒤의 그림에 대비하여 어떤 공룡인지도 알 수 있게 되어있는데, 바로 위는 티라노사우루스가 아니었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대부분의 공룡들이 그 크기가 워낙 컸기 때문에 전시관의 규모도 그만큼 클 수밖에 없었다. 이전에 공룡 특별전시라고 해봐야 2-3개 정도밖에 없었던 것에 비하면, 이 공룡박물관의 전시자료는 정말 눈을 즐겁게 만들어 준다.

이 박물관에서 가장 즐거워 하는 것은 역시 아이들이었다. 어린 시절에 공룡에 대한 동경을 가지고 있었던 아이들이라면, 확실히 이렇게 공룡의 화석을 직접 볼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흥분될만한 일이니까.


역시, 박물관의 출구는 기념품샵으로 이어져 있었고, 기념품 샵에는 공룡들을 주제로 한 다양한 물건들을 팔고 있었다. 왠지 가장 오른쪽의 파란색 공룡 티셔츠가 갖고 싶다;;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기념품을 구입하고 있었다.


로열 티렐 박물관 바깥쪽으로는 산책로가 있는데, 그곳에 올라가면 박물관을 전체적으로 바라볼 수 있다.


올라와서 본 풍경. 이곳도 발굴지 중 한곳이라고 하는데, 그래서 이곳에 박물관이 있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공룡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한번쯤 방문해볼만한, 그리고 드럼헬러에 간다면 꼭 가봐야 할 박물관이다.


<로열 티렐 박물관 - Royal Tyrrell Museum>


Hwy 838, Midland Provincial Park, Drumheller, Alberta

입장료 : 성인 $10, 시니어 $8, 유스 $6, 가족 $30





크게 보기


이 블로그의 글에는 제휴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The links in this blog include affiliate lin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