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이스라인, 호텔 비딩 하기, UPDATE! - 예시) 하와이 오아후(호놀룰루) 와이키키 리조트


호텔에서 최저가로 묵는 방법, 프라이스라인(PRICELINE)

 

작년 이맘때쯤 프라이스라인을 이용해서 호텔을 예약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한 적이 있다. 그전에 프라이스라인 비딩을 이용해서 미국 여행을 저렴하게 한 적이 있어서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었다. 그렇게 프라이스라인에 대한 포스팅을 한지 1년이 지나니, 프라이스라인 사이트에도 많은 변화가 있었기에 친구의 하와이 호텔 예약을 도와주는 과정에서 캡춰한 것들을 다시 재 구성해서 프라이스라인 비딩을 좀 더 쉽게 할 수 있도록 새로운 포스팅을 준비했다.

과거의 프라이스라인 포스팅 '프라이스라인(PRICELINE) 비딩으로 미국에서 최저가로 호텔에 머무르는 방법' 보러가기[링크]
TIP - 미국 최저가 호텔을 위한 프라이스라인(Priceline) 비딩 전략 10가지를 참고하자.

프라이스라인의 전형적인 비딩 전략에는 변화가 없다. 이번에 프라이스라인 비딩에서 비딩방법을 소개할 곳은 하와이 오아후섬(호놀룰루)인데, 특히 신혼여행으로 많이 가는 곳이다. 특히, 와이키키 해변의 리조트를 많이 비딩하는데, 프라이스 라인 비딩을 이용하면 주로, 쉐라톤, 하야트, 메리어트 등의 좋은 리조트들이 많이 낙찰되기 때문에 이렇게 비딩을 해서 이용하는 사람들이 부쩍 늘었다. 물론, 프라이스라인 비딩을 이용해서 예약을 하면 가장 낮은 등급인 시티뷰(City View)를 받게 된다. 또한, 호텔 매니저의 재량에 따라서 오션뷰 또는 파샬 오션뷰 등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기도 하지만, 업그레이드를 거절당해도 어쩔 수 없다는 점은 감안해야 한다.

좋은 호텔에서 저렴하게 묵고 싶은 사람에게 유용한 프라이스라인이지만, 몇가지 주의하고 넘어가야 할 것이 있다.

1. Priceline을 통한 예약은 예약과 동시에 결제가 된다. 그리고 결제된 것은 절대 환불 불가이다.
2. 예약시, 방 1개 성인 2명을 기준으로 한다. 1명이 묵던 2명이 묵던 상관 없다.
3. 호텔 낙찰 가격이외에 세금과 수수료가 붙는다. 예약가격의 10% + $7 정도이다.
4. 최적의 예약시점은 없다. 호텔에 따라서 급박한 시점에 싼 가격이 나오기도 하고, 미리 예약해야 싼 경우도 있다.


PRICELINE 역경매 따라하기!!


 
(1) 프라이스라인으로 이동해서 프라이스라인 메인화면을 띄우자.
 
           no one deals like we do!
프라이스라인(Priceline) 바로가기

프라이스라인 웹사이트를 띄워놓고 하나하나 따라하면 쉽게 호텔 비딩을 성공할 수 있다.



(2) 프라이스 라인에 회원 가입을 하자.


메인화면 오른쪽 위 +sign in 아래의 register를 클릭하면 회원가입 메뉴로 이동한다.


옛날에 비해서 회원가입방법이 훨씬 간소해졌다.
현재는 이메일주소, 패스워드, 이름과 성만을 입력하면 가입할 수 있다.


(3) 비딩 시작하기





1. 프라이스라인 메인화면에서 호텔(hotel)을 선택하고,
2. 옆의 NAME YOUR OWN PRICE를 클릭하면..새로운 팝업이 뜬다.

3. 도시를 선택하고(예제에서는 하와이 오아후 섬의 호놀룰루),
4,5. 체크인 날짜와 체크아웃 날짜를 입력한다. 그리고 6. 방 숫자를 선택하고
7. 비딩 시작(Bid now!)를 누르면 다음 단계로 진행된다.


이번에 목적으로 하는 곳은 와이키키 비치에 있는 리조트급 호텔들이므로
1. 와이키키 비치 지역(Waikiki Beach Area)2. 호텔의 등급은 무조건 리조트(Resorts)만을 선택한다.
다른 등급을 선택하면 일반적으로 신혼여행객이 묵기 원하지 않는 곳이 낙찰될수도 있다.
낙찰이 안될 시, 리조트 대안으로는 와이키키 마리나 지역(Waikiki Marina Area)도 선택할 만 하다.

3. 가장 중요한 비딩금액이다. 와이키키 비치 지역의 리조트는 쉐라톤(Sheraton), 메리어트(Marriott), 아웃리거(Outrigger)가 주로 낙찰된다.
* 와이키키 마리나 지역에는 리조트가 더 모던 호놀룰루(The Modern Honolulu)가 나온다.
그리고 일반적으로 $105~140사이에 많이 낙찰된다. 그러므로 낮은 금액부터 $5정도 단위로 올려가면서 비딩을 시도하자.
만약 비딩이 실패했을 경우, 재비딩을 하면 되는데 재비딩 방법은 아래의 '재경매 전략'를 참고하자.

4. 5. 비딩 금액을 입력했으면 이름과 성을 제대로 입력하고,
다른 사람을 위한 예약이라면 여기서 그 사람의 이름을 적어야 한다.
6. 그 다음 계속(next)를 눌러서 비딩을 진행하자.

다른 지역 호텔의 예상 낙찰금액에 대한 것은
비딩포트래블(http://www.biddingfortravel.com)과 배터비딩(http://www.betterbidding.com)을 참고하자.


계속을 누르면 비딩내용과 날짜, 그리고 총 금액을 다시 보여준다.
내용이 맞다면 자신의 이름의 이니셜을 입력하고, 다음(NEXT)를 누르면 결제 화면으로 이동한다.



(4) 결제정보 입력하기


결제의 가장 중요한 구간이다. 여기서 신용카드 및 주소 정보를 입력하고 비딩을 시작하면 바로 진행된다.
만약 처음 비딩으로 입력했던 금액이 낙찰이 된다면 취소가 불가능하므로 여기서 'BUY MY HOTEL ROOM NOW'를 선택하기 전에 신중하자.

주소부분에서 미국 이외의 주소는 입력이 안되지만 한국 주소를 그대로 거리(Street)란에 입력을 하되,
신용카드의 청구주소를 입력하자. 국가는 미국(United States), 도시는 크게 상관 없으나 애너하임(Anaheim)을 입력했다.
다만, 미국 주(State)와 우편번호(Zipcode)는 제대로 입력을 해야 한다.
이전에 사용했던 캘리포니아(California)와 우편번호 92802를 이용했는데,
자신이 알고 있는 주와 우편번호가 있다면 그것을 사용해도 무방하다. 구글로 검색해도 많이 나온다.

또한, 로그인(sign in)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결제창이 나오면 Register now and save! 란 단어가 나오는데,
로그인이 되어있어야 나중에 예약내역을 쉽게 확인할 수 있으므로 가능하면 가입하고 로그인이 된 상태에서 비딩을 진행하자.



(5) 재경매 전략


가장 낮은 가격에 비딩을 시도했으면 위와같이 실패 메세지를 보게 된다.
보통, 비딩했던 금액에 해당하는 호텔이 없을 때 보게 되는데,
여기서 다시 비딩을 하려면 지역을 추가해야 한다. 파라솔 모양이 리조트가 있는 지역이므로,
리조트가 없는 지역을 추가하면 당연히 와이키키 비치 지역(Waikiki Beach Area)에 대해서만 경매를 한다.
(조금 떨어져도 되면 더 모던 호놀룰루가 있는 와이키키 마리나 지역도 괜찮다.)

만약에 원하는 금액에 비딩이 되지 않는다면, 4성급을 선택해 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리조트였던 하얏트가 4성급으로 내려가면서 주로 $120~130 사이에 많이 낙찰이 되지만,
조금 더 낮은 가격에서부터 시작해 보는 것도 좋다.
다만 4성급도 포함해서 비딩을 할 생각이라면 리조트가 없더라도 Waikiki City Central은 선택하지 말자!! (중요!)

최근에는 $100~140사이에 가장 낙찰이 많이 되므로, 비딩으로 고민하고 싶지않다면 $100부터 시작하자.


(6) 최종 낙찰과 확인


비딩을 한 결과 $84에 하야트 리젠시 리조트가 낙찰되었다. $84씩 5박에 총 $420, 그리고 세금이 붙어 $489.30이 되었다.
한국돈으로 하면 약 57만 2천원이다. 이렇게 예약한 가격은 최대 50%까지도 금액을 아낄 수 있는 경우가 많다.
이런 가격은 굉장히 운이 좋은 경우이고, 보통 $100 이상이라고 생각하자.



비딩을 통해서 예약된 내역은, 로그인 했을 때 my trips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예약 내역은 이메일로도 날라오므로, 혹시 모를 사태를 대비해서 출력을 해 놓는 것이 필요하다.


(7) 호텔 공식 사이트와 가격 비교

프라이스라인 비딩을 통해 낙찰받은 호텔의 가격을 쉐라톤, 하야트, 메리어트 호텔 공식사이트의 가격과 비교해 보았다. (예시에서는 $84지만, 실제로는 $100~120사이가 많다. ) 숙박 날짜는 예약 예시에서 봤던 것과 마찬가지로 5월 6일에서부터 5월 9일까지 총 3박 일정이다.


하얏트 리젠시 와이키키 시티뷰 $219 + tax



쉐라톤 와이키키 시티뷰 $250 + tax



와이키키 비치 메리엇 리조트&스파 $204 + tax


모든 호텔들이 5박을 했을 경우에 세금을 포함해서 $1000이 훌쩍 넘어버리는데, 프라이스라인 비딩을 이용하면 $500불에서 $650 사이에서 숙박을 할 수 있으니 많게는 40~50%까지도 절약을 할 수 있다. 물론, 프라이스라인 비딩을 했을 경우에 시티뷰만을 받고(체크인시 직원 재량에 따라서 업그레이드를 해줄 수도 있으나 복불복임), 취소 및 일정변경을 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기는 하지만 너무나도 저렴한 가격이 그러한 단점을 메꾸고도 남는다.

이 프라이스라인 비딩은 단순히 하와이 뿐만 아니라, 미국, 캐나다, 유럽, 호주 등에도 그대로 적용된다. 때문에, 이러한 프라이스라인 비딩 팁을 지역별로 하나씩 작성해 볼 예정이므로 앞으로 필요한 지역이 있다면 요청에 의해 팁을 작성해보도록 할 예정이다.



[Traveler's Tip] 미국/캐나다/하와이 등에서 렌터카를 저렴하게 예약하는 방법!



프라이스라인 비딩과 관련해서 카페를 개설하였습니다. 비딩과 관련된 질문 및 문의는 카페에서 해 주시면 도와드리겠습니다. ^^;

렌트카 자유여행 - 프라이스라인 비딩 카페 바로가기


이 블로그의 글에는 제휴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The links in this blog include affiliate lin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