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 프라이스라인 비딩 - 마우이 섬 호텔 예약 (카나팔리-라하이나, 와일레아-마케나)


1. 프라이스라인 비딩 - 하와이 마우이 섬 호텔 비딩 예약

마우이섬의 호텔들은 전체적으로 오아후섬의 호텔들에 비해서 가격이 비싼편에 속한다. 프라이스라인 비딩 평균 가격은 $130~180 사이로, 와일레아-마케나의 메리어트, 카아나팔리-라하이나의 쉐라톤과 하얏트, 웨스틴이 리조트등급에서 주로 낙찰되고, 로얄 라하이나와 마케나 비치 리조트가 3.5 스타 등급에서 많이 낙찰된다. 실질적으로 낙찰되는 호텔의 평을 보면 리조트등급과 3.5 스타 호텔의 차이는 크지 않지만, 이왕이면 잘 알려진 메리어트, 쉐라톤, 웨스틴, 하얏트가 더 좋은 평을 받고 있다.

트립어드바이저의 평가를 참고하면, 사람들의 만족 순위는 하얏트 > 웨스틴 > 쉐라톤 > 메리어트 순이지만 평가는 거의 비슷하다. 메리어트는 의외로 인피니티풀 때문에 인기가 있다. 마우이는 주 지역이 카아나팔리-라하이나(Ka'anapali-Lahaina)와 와일레아-마케나(Wailea-Makena)지역인데 마우이 비딩을 위해서는 Maui나 Lahaina로 도시명을 검색하면 된다.

프라이스라인으로 숙박을 하는 방법은 기존 프라이스라인 비딩 포스팅을 참고하도록 하자.

바로가기 - 프라이스라인으로 호텔 비딩하는 법
바로가기 - 최저가 호텔을 위한 프라이스라인(Priceline) 비딩 전략 10가지





2. 하와이 마우이섬 호텔 비딩 예약, 어느지역에 묵을까?

마우이의 비딩 존은 총 4개로 구분되어 있지만, 실제로 대부분의 낙찰이 이뤄지는 지역은 1번 카아나팔리-라하이나(Ka'anapali-Lahaina)와 4번 와일레아-마케나(Wailea-Makena)지역이고, 2번과 3번은 리조트등급 및 3.5스타 등급이 없는 지역으로 재비딩을 할 때, 추가로 검색하는 곳으로 많이 이용된다. 1번지역의 리조트를 목표으로 했다면, 비딩 실패시 2번이나 3번을 추가하고서 재 비딩을 할 수 있다. 1번과 4번의 호텔들은 사실 큰 차이가 없기 때문에 리조트 등급을 받을 생각이라면 어느 지역을 비딩해도 무방하다.


언제나 그랬듯이 카운터 오퍼(Counter Offer)가 나오면 상큼하게 무시해 주면 된다. $120으로 비딩 실패시 가끔 $140으로 하면 낙찰 될 수 있다고 하는데 그럴 경우 $125~130으로 하면 낙찰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무조건 카운터 오퍼는 낙찰이 곳 될 것이라는 의미로 받아들여도 무방하다. 리조트 등급에서 다른 호텔도 아주 드물게 낙찰되는 것 같기는 하지만, 거의 사례가 없는 듯 싶고 메리어트, 하얏트, 쉐라톤 중 1개의 호텔에서 묵고 싶다면 프라이스라인 비딩에 도전해 보는 것이 좋다.


3. 하와이 마우이섬 호텔 비딩, 가격 전략은?

위 표는 노가다로 만들어 낸 2011년 1월~2012년 6월의 낙찰 결과이다. 비딩가격에 표시된 날짜는 숙박 날짜이며, 옆의 금액은 낙찰 금액이다. 전체 호텔들 중에서 가장 저렴하게 낙찰되는 것은 와일레아 마케나 지역(Wailea-Makena)에 있는 메리어트 호텔이다. $100 근처에서도 자주 낙찰되곤 하는데, 낙찰이 안될때는 $140~160정도에 될 때도 있다. 카아나팔리-라하이나 지역(Ka'anapali-Lahaina)의 쉐라톤, 하얏트, 웨스틴은 서로 번갈아가면서 낙찰이 많이 되는데 낙찰가는 보통 $150~200 사이이다. 가격대가 상대적으로 높지만, 리조트가 밀집되어 있는 지역이고 세 리조트가 모두 평이 좋아서 인기가 많다.

Resort 등급
Ka'anapali-Lahaina - Sheraton, Westin, Hyatt
Wailea - Makena - Marriott



리조트 등급에서 눈을 한단계 낮추면 선택의 여지는 조금 넓어진다. 보통 3.5스타 등급의 와일레아-마케나(Wailea-Makena)지역의 마케나 호텔과 카아나팔리-라하이나(Ka'anapali-Lahaina)지역의 로얄 라하이나 호텔이 많이 낙찰된다. 가겨대는 $100~150선이 많다. 그 외에도 드물게 낙찰되는 호텔로 카아나팔리-라하이나 지역의 4스타 등급의 웨스틴 카아나팔리 오션 리조트 빌라스(Westin Ka'anapali Ocean Resort Villas)가 있다. 호텔의 평가는 꽤 좋은 편이기 때문에, 라하이나 지역의 리조트들이 정 되지 않을 때 그 대안으로 한번 도전해 볼만한 곳이다.

4스타 등급
Ka'anapali-Lahaina - Westin Villas
3.5스타 등급
Ka'anapali-Lahaina - Royal Lahaina
Wailea - Makena - Makena Beach


비슷하게 낙찰된 4월의 날을 기준으로 비교해 볼 때, 리조트 4곳과 4스타 1곳의 가격은 아래와 같다.

 

메리어트(Wailea Beach Marriott Resort&Spa) $415.00 + Tax


하얏트(Hyatt Regency Maui Resort&Spa) $386.00 + Tax


쉐라톤(Sheraton Maui Resort&Spa) $369 + Tax


웨스틴(The Westin Maui Resort&Spa) $389 + Tax


웨스틴 빌라스(The Westin Ka'anapali Ocean Resort Villas) $429 + Tax




낙찰 가격과는 다르게 일반 가격은 쉐라톤이 가장 저렴한 축에 속하고, 저렴하게 낙찰이 되는 메리어트 호텔이 오히려 비싸다. 일반 예약시에 가격이 거의 40만원에 육박하는 호텔들이지만, 비딩을 잘 이용하면 저렴하게 마우이의 호텔들에서 숙박을 할 수 있다. 이 호텔들보다 아래 등급의 숙소들도 대부분 $110~$150 사이이기 때문에 프라이스라인을 시도해서 나쁠 것은 없는 가격대이다. 물론 위 공식 가격은 시기에 따라서 조금씩 다른데, 쉐라톤도 $300이 넘는날이 많다.

일반 예약과 프라이스라인에 동일하게 적용되는 리조트피는 쉐라톤, 웨스틴 $26.04, 하얏트 $15.00, 메리어트 $25.00 이고, 이 비용에는 일반적으로 주차, 인터넷, 무료 물 등이 포함된다.


4. 마우이섬, 왜 낙찰이 되지 않을까?

마우이섬은 꽤 뚜렷한 낙찰 가격대를 가지고 있지만, 의외로 높은 가격까지 올려도 낙찰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 실제 낙찰 가격을 보면 가장 높은 비딩가격대는 $200정도라고 봐야 하는데, 그 이상에서도 낙찰이 되지 않는다면 성수기여서 3개 호텔에 가장 저렴한 방이 모두 동났을 경우이다. 각 호텔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예약을 해 보면 실제로 방이 거의 남아있지 않은 경우가 많다. 그런데, 이렇게 낙찰이 안되는 경우가 꽤나 많은 곳이 바로 마우이이다.

실제로 이렇게 높은 가격대에도 낙찰이 되지 않는다면, 조금 기다렸다가 1주일 텀으로 예약을 계속 시도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의외로 되지 않던 예약이 기간을 두고 하는 낙찰에서 예약이 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보통 2-3달 전부터 비딩을 시작하는 것이 좋은데, 사람들의 평에 따르면 시간이 얼마 남지 않은 것보다 시간 여유를 두고 하는 비딩이 마우이에서는 성공확률이 높다고 한다.

그럼 성공적인 비딩을 빌면서! ^^ 자세한 비딩방법은 프라이스라인으로 호텔 비딩하는 법을 참고하자.

만약에 위 호텔들이 아닌 자신이 숙박하기를 원하는 다른 호텔이 있다면, 익스피디아&트래블로시티 패키지 이용하는 법을 참고하자. 익스피디아에서 그냥 예약하는 것보다 10~20% 더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으며, 렌터카 혹은 항공권도 함께 예약이 가능하다.



프라이스라인 비딩과 관련해서 카페를 개설하였습니다. 비딩과 관련된 질문 및 문의는 카페에서 해 주시면 도와드리겠습니다. ^^;

렌트카 자유여행 - 프라이스라인 비딩 카페 바로가기


이 블로그의 글에는 제휴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The links in this blog include affiliate lin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