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08 홍콩

홍콩에서 가장 오래된 도교사원, 만모사원의 선향

by 김치군 2008. 10. 30.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서 구경하게 되는 곳 중 한곳이 바로 이 만모사원이다. 만모사원은 홍콩에서 가장 오래된 도교 사원인데, 도심의 한복판에 있고 규모가 그리 크지 않기 때문에 그냥 지나치기 십상이다. 이렇게 도교사원에 들어가보면 가장 쉽게 만날 수 있는 것들이 바로 선향인데, 도교사원 안에도 그런 향들이 많이 있었다.


도교사원인 만모사원의 내부.


한쪽에서는 이렇게 향이 타오르고 있다. 물론, 이 향 뿐만 아니라 천장에 걸려있는 많은 향들이 타고 있기 때문에 만모사원의 안에 들어가면 향 냄새가 가득한데, 이러한 향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이라면 사원에 들어서자마자 머리가 지끈지끈 아플 가능성이 높다. 다행히도 나는 이런 향을 좋아하는 편이라서 크게 무리가 되지 않았지만, 일행중에서는 잠깐 들어와있다가 향 때문에 오래 못있고 밖에서 기다린 사람도 있었다.









만모사원에서 이렇게 천장에 선향을 달기 위해서는 일정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비용을 지불하고 자신의 소원을 적어서 향을 피우게 되면, 향은 천천히 타들어가게 되고 3-4일 후에 향이 모두 타게되면 그 소원이 이루어진다는 이야기가 있다. 향의 가격도 있기 때문에 비용이 그렇게 싸지는 않지만, 혹시라도 정말 이뤄졌으면 하는 소원이 있다면 한번쯤 선향을 만모사원의 천장에 피워보는 것은 어떨까?



댓글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