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s post contains affiliate links and I will be compensated if clicks on links.

빅아일랜드 렌터카 / 코나 공항 인수하기 - 달러 렌트카

Posted by 김치군
2018.11.02 15:06 하와이/하와이 렌터카 정보


빅아일랜드 렌터카 / 코나 공항 인수하기 - 달러 렌트카


빅아일랜드 코나 국제공항은 도착 후 짐을 기다리고 있으면, 바로 도로 건너편에서 렌터카 회사의 셔틀버스들이 수시로 오고가는 것을 볼 수 있기 때문에 렌터카를 찾기 위해서 헤멜 필요가 별로 없어 좋다. 렌터카 회사 사무실도 가깝기 때문에 셔틀버스도 상당히 자주 도는 편에 속한다. 이번에 코나 국제공항에서는 달러 렌트카를 빌렸기 때문에, 잠시 기다렸다가 달러 렌트카의 셔틀버스에 탑승했다.



아담한 셔틀버스 내부. 아무래도 다른 섬들에 비해 사람들이 더 적기 때문에 셔틀버스도 작은것을 이용하는 것이 아닐까 싶었다.



대기라인에 서있는 사람들. 도착했을 때에는 10명 정도가 수속을 밟고 있었고, 대기시간도 그리 오래 걸리지 않았다.



달러 렌트카 사무실 모습. 딱히 업세일이나 추가보험 가입을 강요하거나 하지는 않았지만, 할거냐고 한번 물어보기는 하는 수준이었다. 확실히 하와이에서는 이제 보험을 마구 가입하는 사례는 많이 줄어든 것 같다. 



대부분의 서류 작업은 다지털로 사인을 하기 때문에, 꼭 내용을 잘 확인해야 한다. 물론, 계약 후 서류를 보고서 이상한 점이 있다면 당연히 여기서 바로잡기만 하면 추가로 청구되거나 하지는 않는다. 그리고, 과거에 달러는 한국어로 가이드를 하는 가민 제품을 이용했었는데, 허츠에 인수된 후로 허츠와 동일한 스마트폰 형태의 네버로스트 네비게이션을 이용한다. 한국어 가이드가 나름 친숙했는데, 아쉬운 부분이다.


계약을 마치고 나서, 건네준 키와 종이를 들고 안내해 준 번호로 이동하면 차량이 준비되어 있다.



달러 렌터카 사무실 입구에서 본 달러렌트카 코나 지점 주차장 풍경. 빅아일랜드 답게 화산 풍경이 눈앞에 펼쳐졌다.



이번에 받은 차는 닛산 알티마. 공교롭게도 이번 여행에는 3번 다 닛산 차량을 받았다. 



그리고, 네버로스트 네비게이션. 이 안에 거치대와 스마트폰, 충전기와 케이블이 들어있다.



한국어로 안내되는 네비게이션.



충전은 이렇게 일반적인 스마트폰 처럼 충전을 하면 된다. 이 충전기는 micro 5핀 형태이므로, 일반 스마트폰들도 충전이 가능하다. 물론 라이트닝이나 USB C타입의 충전은 안되겠지만.



-- 하와이 렌터카 예약!


[선결제]

드라이브트래블 카페 - 하와이 선결제 예약 [바로가기] 

드라이브트래블 홈페이지 - 하와이 선결제 예약 [바로가기]


[후불결제]

허츠 한국지사 - http://www.hertz.co.kr

알라모 한국사무소 - http://www.alamo.co.kr

달러 한국사무소 - http://www.dollarrentacar.kr


[렌터카 가격비교]

렌탈카스 - http://www.rentalcars.com




해외 자동차 여행에 대한 궁금증이 있으신가요?
하와이, 유럽, 미주 자동차 여행에 대한 질문과 답변은 드래블 카페에서!
http://cafe.naver.com/drivetravel [바로가기]



2018-2019년, 하와이 가이드북 '하와이 여행백서' 완전개정판!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