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와이 여행 #11 - 코나 킹카메하메하 호텔, 허츠 렌터카 반납, 빅아일랜드-마우이 하와이안항공 퍼스트클래스

하와이 여행 #11 - 코나 킹카메하메하 호텔, 허츠렌터카 반납, 빅아일랜드-마우이 하와이안항공 퍼스트클래스

 

빅아일랜드에서의 마지막 숙소는 코나에 위치한 킹카메하메하 호텔(King Kamehameha Hotel)이었다. 카일루아-코나 시내의 중심에 있어서 코나를 관광하기에 좋기 때문에 이곳에서 1박을 했다. 사실 마지막 날 코나에서 일몰을 한 번 더 보고 일정을 할 생각이었기 때문이었다. 킹카메하메하 호텔은 메리어트 계열의 코트야드(Courtyard) 호텔이기 때문에, 메리어트 포인트로 예약할 수 있었다. 사실, 이날 1박에 거의 $400 이 넘었는데, 포인트로는 그나마 훨씬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어 다행이었다. 진짜 요즘 하와이 호텔 가격은 미쳐날뛰는 수준인 것 같다.

 

과거에는 독립 호텔이었지만, 메리어트에 인수되면서 호텔이 굉장히 깔끔하게 변했다. 로비에서부터 객실까지, 오래된 느낌이 나던 예전의 느낌이 싹 빠졌다고 할까? 물론 건물이나 수영장 같은 기본시설은 바뀌지 않았지만, 그래도 전체적인 느낌이 바뀐건 틀림 없었다.

 

킹카메하메하 호텔 복도. 캐리어를 끌고 갈 때 카페트는 극혐이지만(안끌려서), 미국의 웬만한 숙소는 카페트가 깔려 있는 경우가 많다. ㅠㅠ

 

객실은 대략 이런 느낌. 다른 색이 섞이지 않은 하얀 침구류는 요즘 호텔의 트렌드인듯. 객실이 그렇게 넓지는 않았지만, 소파와 책상, TV까지 있어야 할 것들은 다 있었다.

소파와 데스크. 데스크위에는 큐리그 커피 머신이 있었다.

리노베이션 된 객실의 한계인 만큼, 욕실은 좁았다. 어매니티는 NORTH39라는 브랜드였는데, 썩 나쁘지 않은 것 같았다.

밤에 본 킹카메하메하 호텔의 모습. 호텔을 나서면 바로 카일루아 코나 시내다. 이날은 하늘이 조금 우중충해지더니, 결국 일몰은 그리 볼 것 없이 지나가 버렸다. 그래서 그냥 간단히 근처 식당에서 볶음밥을 To Go 해서 가져다가 저녁으로 먹었다. 일부러 코나 시내에 숙소를 잡았는데 조금 아쉽.

다음날 아침, 호텔 주변을 가볍게 산책한 다음 코나 공항으로 갈 준비를 했다. 이제 빅아일랜드에서의 일정도 끝. 아, 그리고 하와이의 호텔들은 조식에 굉장히 인색하다. 나름 메리어트 티타늄 멤버인데도 불구하고, 킹카메하메하 호텔에서는 조식이 제공되지 않았다. 아..진짜 하와이 ㅠㅠ..

킹카메하메하 호텔의 주차장은 건물 뒤편 정원 너머로 있는데, 호텔이 꽤 규모가 있는 만큼 주차장의 규모도 상당히 크다. 1일 주차비는 $25 + tax. 어쨌든 짐을 차에 다 싣고 코나 공항으로 향했다.


오전 비행기 시간에 여유가 있기는 했지만, 늦지 않게 허츠 렌터카 코나 지점에 차량을 반납했다. 연료를 포함한 요금으로 예약을 했었기 때문에, 연료가 아주 조금 남은 상태로 반납을 했다. 이른 오전이어서 그럴까? 내가 픽업했던 날에는 차가 거의 없었는데 이때는 차가 가득가득 들어차 있었다. 아마도 비행기들이 많이 도착하는 오전 11시~오후1시가 되면 저 차들도 다 빠지겠지.

코나의 모든 렌터카회사는 공항 부지 내 외곽에 있기 때문에, 모두 이렇게 셔틀버스를 타고 이동한다. 셔틀버스 탑승시간은 약 5분정도. 주기적으로 셔틀이 왔다갔다 하기 때문에 오래 기다리지 않고 코나 공항으로 갈 수 있다.


코나 공항에 도착해서 바로 체크인부터 했다. 평소라면 그냥 이코노미를 탔겠지만, 내가 타고자 하는 시간대에는 이코노미와 퍼스트 클래스의 차이가 $40 정도밖에 나지 않아서 퍼스트클래스를 선택했다. 보통은 3배 이상 차이가 나는데, 조금 급박하게 항공편을 변경해야 하다보니 이코노미 클래스가 너무 비싸져서 생긴 현상이었다. 수하물 비용으로 $15가 더 나가는 걸 생각하면, 실제 차이는 $25 정도. 이정도면 충분히 지불할 만한 차이다. 비행시간은 1시간도 채 안될정도로 짧긴 하지만.

일반 이코노미로 예약했을 경우에는 이렇게 셀프체크인 기계에서 체크인을 하고, 비용 지불을 하고.. 백 드롭(Bag Drop)에 서 캐리어를 보내면 된다. 셀프체크인도 직원들이 돌아다니면서 도와주기 떄문에 그렇게 어렵지 않다.

일반적인 시큐리티는 이 노란색을 따라서 가면 되며, TSA PRE는 별도의 라인이 있다. TSA PRE에 해당된다면 당연히 이곳으로! 글로벌 엔트리(Global Entry)에 등록하면, 이 TSA PRE도 따라오게 되는데 미국에서 보안 검사 시 노트북을 꺼낼 필요도 없고 신발이나 벨트를 벗지 않아도 되서 편리하다. 등록비용은 $100 에 5년간 유효한데, 미국에 자주 왔다갔다 한다면 필수. 입국할때도 사실상 프리패스처럼 빨리 나갈 수 있다.

하와이 코나 공항은 기본적으로 실외로 되어있는 공항이기 때문에, 딱히 더위를 피할만한 곳이 없다. 다만, 공항 곳곳에서 공사중인데, 새롭게 만들어지는 곳은 에어컨이 되는 것 같았다.

그냥 비행기를 타는 것이었다면 몰랐겠지만, 마침 내가 탈 게이트가 있는 대기실이 이렇게 실내로 되어 있었다. 아침이라 그렇게 덥거나 하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에어컨이 나오는 쾌적한 대기실이 있다는 것 만으로도 확실히 기분이 달랐다.

비행기는 걸어서 탑승. 퍼스트클래스라 우선 탑승이 가능했다. 코나는 작은 공항이다보니, 다 이렇게 걸어가서 비행기에 탑승한다.

하와이안 항공 이코노미석.

빨리 타기는 했지만, 사람들이 끊임없이 들어왔기 때문에, 좌석을 촬영한 사진은 이것밖에 없다. ㅠㅠ 비행기는 B717. 쌍발 터보팬 리저널 젯이다. 보통 이렇게 단거리에 많이 이용된다. 주내선인 만큼, 말이 퍼스트클래스지 그냥 우등좌석에 가깝다.

출발하고나서 보인 빅아일랜드의 풍경.

그리고, 음료도 별다른 건 없다. 커피 한 잔과 패션-오렌지 넥타. 쌈마이한 맛이 나지만, 맛있어서 자꾸 먹게되는 그런 맛이다. 마트에서도 저렴하게 팔아서 자주 사먹게 된다. 설탕가득!

최종 목적지가 마우이다보니, 아래로 몰로키니 섬도 보인다. 초승달 모양을 닮아서 바로 알아챌 수 있다.

그렇게 마우이 공항에 착륙했다. 정말 짧은 비행. 그렇지만 섬 간을 이동하는 방법은 비행밖에 없다. 예전에는 경쟁이 없어 주내선 항공권이 꽤 비쌌지만, 사우스웨스트라는 경쟁사가 생긴 뒤로 일찍만 예약하면 5~8만원이면 편도 항공권을 예약할 수 있게 되었다. 역시 경쟁은 좋은 것.

이제 나와서 짐을 찾고, 렌터카를 찾으러 갈 시간. 이제 3일간의 마우이 일정이 시작된다. 취재를 떠나는 여행에는 역시 빡센 일정이 따라오는 건 어쩔 수 없는 것 같다.


이 블로그의 글에는 제휴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The links in this blog include affiliate lin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