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아후 호놀룰루공항 <-> 와이키키 이동방법 (한인택시, 셔틀, 버스, 우버/리프트)


오아후 호놀룰루공항 <-> 와이키키 이동방법 (한인택시, 셔틀, 버스, 우버/리프트)


오아후 호놀룰루공항에서 와이키키로 이동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다. 가장 빠른 것은 당연히 일행만 태우는 택시나 우버/리프트와 같은 교통수단이고, 그 다음으로 셔틀이 빠르고 일반 버스가 가장 느리다. 소요시간은 아래와 같다.


택시,우버/리프트(25~30분) > 셔틀(30~40분) > 버스(1시간)


그럼 대략적인 오아후 공항 교통수단들의 장단점은 어떻게 될까?



한인택시


요금: 편도- $44 , 왕복- $80

특징: 하나의 요금으로 최대 6명까지 탑승 가능하며, 다른 곳을 들리지 않고 바로 호텔로 이동하므로 시간적으로 이득이다. 다만, 짐은 인원과 상관없이 최대 5개까지만 실을 수 있으므로, 짐이 많을 경우 2대를 불러야 할 수도 있다.

한인택시 예약하기: https://cafe.naver.com/drivetravel/176252



현지택시


요금: 호놀룰루공항에서 와이키키 기준 $40~50 (미터요금) / 팁 10~15% 별도이며 차가막히면 더 나오기도 한다.

특징: 현지 택시의 경우 대안이 많다보니, 큰장점이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이용방법: 공항의 택시 스탠드에서 바로 이용 가능. 와이키키에서 올때는 호텔 데스크에 콜 요청가능.



셔틀버스


요금: 편도 $16, 왕복 $32 (1인당)

특징: 1명이거나 2명이라면 1인당 요금이다보니 상대적으로 저렴하다. 하지만, 3명이면 $48이 되어 택시보다 더 비싸지는 단점이 있다. 또한, 여러명이 함께 타기 때문에, 바로 호텔로 가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의 호텔을 들려갈 수 있어서 전체적으로 시간이 택시보다 오래 걸린다. 현재 호놀룰루 공항의 공식 셔틀은 로버츠 하와이(Roberts Hawaii)이다.

셔틀예약하기: https://www.robertshawaii.com/airport-shuttle/oahu/



우버/리프트


요금: $25~30 전후, 우버와 리프트는 요금이 비슷하다.

특징: 호놀룰루 공항에서 이제는 우버와 리프트가 허용되어, 가장 저렴한 차량들의 사용이 가능해졌다. 우버X 및 리프트 세단기준으로 편도$25~30정도 나오며, 트래픽이 많이 몰리는 시간대에는 $35 전후로 나오기도 한다. 요금책정은 그 시간의 트래픽에 따라 달라진다. 우버X는 승용차사이즈(종종 큰게 오기도 하지만)이기 때문에 캐리어 3개를 싣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2명일 경우에는 우버가 유리하지만, 짐이 꽤 있는 3~4명 정도의 가족이라면 우버XL을 불러야 하는데, 그 경우에는 $40~45 정도의 요금이 나온다. 탑승은 2층 라이드쉐어에서 하게 된다.

할인 및 쿠폰 팁: https://cafe.naver.com/drivetravel/249256

예약방법: 우버 및 리프트 앱 이용



더버스(The Bus) 19번, 20번

요금: 성인 $2.75, 5세 이하 무료

특징: 더버스 19번, 20번 버스가 공항 어퍼 터미널의 버스 정류장에서 출발하여 와이키키까지 간다. 가격은 다른 교통수단과 비교할 수 없이 저렴하지만, 많은 정류장을 거쳐가기 때문에 와이키키 도착까지는 약 1시간이 소요된다. 또한, 규정 상 수하물의 경우 21인치 캐리어보다 큰 것을 가져갈 수 없기 때문에, 짐이 많은 여행자는 이용이 어렵다. 21인치보다 큰 캐리어의 경우 버스기사가 탑승을 거절한 사례가 많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수하물규정: http://www.thebus.org/howtoride/RulesReg.asp


이 블로그의 글에는 제휴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The links in this blog include affiliate lin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