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스닷컴 8월 할인코드 10% - 25년 3월 호텔 예약까지 사용 가능 쿠폰
이번 유럽 여행을 준비하면서, 호텔예약사이트는 메인으로 부킹닷컴, 그리고 서브로 호텔스닷컴을 많이 이용했다. 부킹닷컴의 경우 정말 작은 소도시에도 숙소들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주로 외곽의 숙소들을 예약할 때 유용했다. 호텔스닷컴의 경우에는 체인호텔이나 주요 호텔들을 예약할 때 많이 이용했다. 물론, 항상 그랬던 것은 아니고 그 외 아고다나 익스피디아, 트립닷컴 등도 함께 검색해보기는 했는데, 아무래도 여러 웹사이트에 너무 많은 예약을 분산하는 것은 관리적인 측면에서도 그리 좋지 않아 부킹닷컴과 호텔스닷컴을 메인으로 이용했다.
호텔스닷컴의 경우 기본적으로 7%할인코드가 나와있고, 체인호텔에는 적용이 되지 않지만 쿠폰을 적용하지 않으면 10박에 1박 무료(10% 적립효과)가 있기 때문에 대안으로 사용하기 좋았다. 한 번 장기여행에 나서면, 10박 정도는 가볍게 하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이번 여행에서 10박을 채우고, 다음 여행에 사용하면 되기 때문이었다. 어쩌다보니 할인에 조금 더 비중을 둬서 이번에는 할인쿠폰의 사용이 많았다. 다만, 여름 시즌에는 10% 할인코드가 있기 때문에, 체인호텔인 경우가 아니라면 그냥 할인코드를 사용하는 것이 이득이다.
호텔스닷컴 할인코드는 매월 갱신되어 나오는데, 현재 2024년 8월 기준 사용 가능한 할인코드는 아래와 같다. 또한, 전용링크를 사용해야만 할인코드가 적용되므로,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검색 후 적용하면 된다.
호텔스닷컴 10% 할인코드: LP10
예약기간: 2024년 8월 1일 ~ 2024년 8월 31일
투숙기간: 2024년 8월 1일 ~ 2025년 3월 31일
호텔스닷컴 7% 할인코드: DRIVETRAVEL
예약기간: 2024년 8월 1일 ~ 2024년 9월 30일
투숙기간: 2024년 8월 1일 ~ 2025년 3월 31일
▼▼▼▼
호텔스닷컴 드래블 전용 링크 [바로가기]
*위 링크를 클릭해야만, 7~10% 할인코드가 적용됩니다.
이번에 유럽 여행을 준비하면서, 가장 신경썼던 부분은 역시 호텔에 주차가 가능한지의 여부였다. 일정의 90%를 렌터카를 가지고 이동하는 만큼, 주차장이 없으면 근처의 공영 주차장을 이용해야 했기 때문에 곤란했다. 그리고, 아이와 함께하는 여행이었기 때문에 가능하면 주방이 있는 숙소를 얻으려고 노력했다. 조식은 딱히 중요하지 않았지만, 가격이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다면 조식을 포함하는 방향으로 했다.
위 예시는 직접 투숙했던 날짜는 아니었지만, 일단 프랑크푸르트에서 2박을 검색해 보았다.
검색 조건에는 평점 8점 이상, 주방, 그리고 주차가 가능한 숙소 위주로 골랐다. 정말 선택의 여지가 없거나, 너무 비싼것만 아니라면 평점 8점 이하의 숙소들은 굳이 살펴볼 필요가 없다. 처음에는 9점 이상으로 해놓고 고르는 편인데, 마땅한 대안이 없으면 보통 8점까지 점수를 내린다. 성수기에 여행을 하는 것만 아니라면, 9점 이상의 숙소들도 생각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예약이 가능하다.
자동차로 여행할 때에는 꼭 도심안의 비싼 호텔에 묵지 않아도 된다는 것도 장점이다. 가볍게 차를 몰고 들어가서, 주차장에 주차를 해 놓고 관광을 하면 되기 때문인데.. 그래도 절대 차 안에 짐이 보이지 않도록 해야하고 실내 주차장 위주로 주차를 해야한다는 것 만큼은 잊어서는 안된다.
여기서는 '아디나 아파트먼트 호텔 프랑크푸르트 웨스트엔드' 호텔을 골라봤다. 이 호텔의 경우 대부분의 객실 타입에 주방시설 뿐만 아니라 세탁시설까지 있는 것으로 확인된다. 기간이 많이 남았을 때에는, 여행이 어찌 될 지 모르므로 금액이 좀 더 나가더라도 환불 가능 요금으로 예약하는 것이 좋다. 1주일 이내로 남았고, 완전히 확정이 된 일정이라면 당연히 환불불가 요금으로 해도 무방하다.
쿠폰 적용이 불가능한 객실타입과 가능한 객실타입이 있는데, 상세 내용을 보면 같은 타입이다. 쿠폰 적용이 가능한 객실보다 6천원밖에 싸지 않은데 환불불가에다가 조건도 그리 좋지 않다. 그러므로 투숙 하루전까지 취소 가능한 166,495원 객실에서 7% 할인쿠폰을 적용하는 것이 더 이득이라고 할 수 있다.
쿠폰은 요금 최 하단의 '쿠폰적용'을 클릭한 뒤 DRIVETRAVEL을 입력하면 된다. 만약 적합한 링크를 사용하라는 메세지가 나온다면, 위 전용링크를 클릭한뒤에 다시 진행하면 된다. 호텔 요금 줌 세금 전 요금에서 7%인 23,309원을 할인받아서 최종적으로 344,381원이 되었다.
투숙이 많지 않거나, 할인을 받는것을 선호한다면 이렇게 할인코드를 적용하여 호텔을 예약하는 것이 좋다.
결제 옵션은 '지금 결제'와 '현장 결제'가 있다. 여기서 할인 쿠폰을 적용하기 위해서는 '지금 결제'를 사용해야만 가능하다. 다만, 현장 결제의 경우에도 10박에 1박 무료(10%) 적립은 가능하다. 그러므로 사전에 결제할지, 현장에서 결제할지의 차이만 있다고 보면 된다.
또한, 쿠폰 적용이 가능한 호텔은 'Hotels.com 쿠폰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라고 적혀있기 때문에 확인이 어렵지 않다.
마지막으로 결제는 다양한 카드 옵션이 있는데, 한국의 신용카드브랜드로 결제를 하면 원화로 결제하는 것이 가능하다. 예전에는 해외에서 결제되어 DCC 로 수수료가 더 나왔지만, 이제는 호텔스닷컴도 국내결제로 처리되어 추가적인 카드 결제 수수료가 나오지 않게 되었다. 아무래도 이 부분은 나름 좋아진 부분이다. 이 부분은 최근에 있었던 변경 부분이다.
점점 나이가 들면서 1박당 숙박비가 올라가고 있기는 하지만, 그래도 여행에 있어서 확실히 숙소는 중요하다. 그리고, 여행 기간이 길어질수록 여러 사이트에서 예약하는 것보다는, 한 두개의 사이트에서 예약을 하는 것이 유리하기 때문에 시간이 넉넉하지 않다면 할인코드를 이용하는 것이 이득일 가능성이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