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각역] 베트남 사람이 직접 운영하는 쌀국수집, 사이공쌀국수


요즘 수많은 베트남 쌀국수 체인점이 난립해 있지만, 딱히 맛있는 곳은 찾기 힘듭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던 시파지역 쌀국수를 하던 신촌의 쌀국수집이 망한 이후에는, 그냥 이런저런 쌀국수집을 전전하면서 살아가고 있었습니다. 그러다가가 가게 된 종각역에 있는 사이공쌀국수. 종각역 2번출구쪽으로 나와서 종로구청쪽으로 가다보면 두산위브 건물1층에 있는 쌀국수집이지요.


일단 이 집의 매력은 다른 체인점 쌀국수보다 가격이 저렴하다는 것. 작은것 6,000원, 큰 것 7,500원입니다.


직원분은 베트남사람인 것 같았습니다. 주문을 받을때는 한국말을 하지만, 주방에 주문을 전달할때는 베트남어(추정)로 전하더군요. ^^;


베트남 쌀국수집 어디서나 제공되는 차.. ^^


그래서 나온 쌀국수입니다. 아직 익지 않은 고기가 눈에 확 띄네요 ^^. 일단 국물은 조금 짭짤하긴 했지만, 진한게 만족스러웠습니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스타일의 쌀국수였어요.


숙주도 듬뿍. 고수도 달라고 하시면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



항상 정말 맛있었던 집의 파인애플 볶음밥을 잊지 못하고, 매번 시키게 되는 메뉴입니다. 전체적으로 무난한 맛이었지만, 사실 특별하다고 하기에는 무리가 있는 평범한 볶음밥이었습니다.


그래도 볶음밥을 다 먹고나서 이렇게 통으로 사용했던 파인애플을 썰어주는 센스는 좋은 것 같습니다. 다른 쌀국수집에서는 파인애플 자체를 재활용하는 것 같은데, 여기는 먹고 나면 파인애플을 썰어줍니다 ^^..


그리고..춘권세트^^. 에피타이저였는데, 순서가 뒤바껴서 식사를 다하고 나서야 나왔습니다. 결국 후식으로 먹었지요...종로 근처에 계시면서, 조금 저렴하게 쌀국수를 먹고싶다면 선택할만한 곳이 아닐까 싶네요. ^^


이 블로그의 글에는 제휴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The links in this blog include affiliate lin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