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자보험 가입, 가격비교 & 보상 청구 - 토글 / 일본, 미국, 유럽 여행

해외여행자보험 가입, 가격비교 & 보상 청구 - 토글 / 일본, 미국, 유럽 여행

 

해외여행을 떠나는데 있어서 필수적으로 고려해야 할 사항 중 하나가 바로 해외여행자보험이다. 사실 여행자보험을 가입하고 아무런 일 없이 무사히 다녀오면, 여행자보험에 가입한 비용이 아깝게 느껴지곤 한다. 하지만, 사고를 당했다거나 물품을 도난당하는 경험을 한 번이라도 하면, 그런 생각은 금방 사라지고 만다. 보통 이런 상황 한 번 만으로도 그동안 가입했던 비용을 다 돌려받는 경우가 많고 그것이 보험의 의미이기도 하기 때문이다. 개인적으로 여행을 다니면서, 강도도 당해봤고, 도난도 당해봤고, 여러 사고도 당해본 만큼 결과적으로 여행자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이득이라는 것을 몸소 체험했다.

 

인도네시아 여행 중 심한 화상을 당했을 때에는 현지 및 국내 병원비만 40만원이 넘게 나왔었고, 하와이 여행 중 아이가 아파서 병원 응급실에 갔을 때에는 단순 진료와 처방만으로 100만원이 넘게 나왔다. 미국 여행 중 맹장 수술을 해야 했던 지인은 무려 4,500만원이라는 비용이 나왔었다. 일시불로 보험사를 통해서 지급한다는 조건으로 3,200만원인가로 깎았는데, 가입했던 보험이 3천만원까지 보장이라 200만원은 추가로 내야 했다. 그 외에도 도난사고와 같은 건 유럽과 같은 지역에서는 너무 흔하게 벌어지는 일이기도 하다. 일본과 같이 상대적으로 안전한 여행지라고 하더라도, 상해가 아닌 질병으로 여행 중 병원을 찾게 되는 경우가 종종 있다.

해외 여행자 보험은 단순히 가입을 하는 것만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고, 보험에 포함된 보상 내역을 살피는 것도 중요하다. 보험사와 보험 종류에 따라서 적게는 천만원, 많게는 1억원까지 보장되기도 한다. 어느 특정 보험사가 더 좋다! 라는 것은 없지만, 보장내역은 잘 보고 결정하는 것이 좋다.

 

또한, 해외여행자보험의 가격은 드라이브트래블이 토글과 함께 제공하는 보험 가격비교를 통해서 조회가 가능하다.

 

해외여행자보험 가격비교, 토글 x 드라이브트래블 [바로가기]

 

토글 하루보험

오늘은 어떤 보호가 필요하세요?든든한 하루보험의 시작, 토글 하루보험

toggle.ly


해외여행자보험 가격비교는 단순하게 여행하는 날짜, 생일, 성별만 입력하면 바로 조회 및 가격비교가 가능하다. 본인 뿐만 아니라 가족도 손쉽게 가입이 가능하므로, PC나 모바일에서 편리하게 비교 후 가입을 하면 된다. 또한, 여러 보험사의 요금 및 보장내용의 비교도 가능하기 때문에 자신에게 적합한 보험을 가입하면 된다. 

 

3~4일 정도의 단기여행이라면, 천만원 정도를 보장하는 가장 저렴한 보험상품을 들고 가도 대부분 무방하다. 그렇지만 상대적으로 의료비가 비싼 국가(미국이나 유럽 등)로 여행을 간다면, 높은 보장비용을 가진 보험상품을 가입하는 것을 추천한다. 특히 미국같은 경우에는 못해도 3천만원 이상을 보장하는 상품을 가입하는 것을 권장한다.

 

또한, 해외에 있을 때에는 여행자보험 가입이 불가능하므로, 꼭 한국에 있을 때 가입 해야하며 시간은 그냥 집에서 출발하는 시간과 도착하는 시간으로 하면 무방하다.

해외여행자보험은 질병과 상해, 휴대품 도난 및 파손 외에도 항공기 및 수화물 지연, 배상책임, 여권분실 재발급비용 등 다양한 상황에 대해서 보장한다. 물론, 보험상품에 따라서 보장되는 내역이 조금씩 다르므로, 가입한 보험의 보장내역을 함께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현장에서 여행자보험의 보상을 받을 일이 생겼다면, 보상 청구를 위한 서류도 꼭 챙겨야 한다. 보험사마다 조금씩 다르기는 하지만, 일반적으로 필수적인 서류는 아래와 같다. 물론, 떠나기 전 보험사의 청구 시 필요한 구비서류를 한 번 더 확인하는 것을 권장한다.

 

질병/상해 - 병원비 영수증, 진료비 세부내역서, 진단서 또는 초진기록지

휴대품도난 - 도난확인서(폴리스리포트), 물품 구입영수증, 피해품내역서 

휴대품파손 - 수리비영수증 및 견적서, 물품 구입영수증

 

또한, 보험사를 여러곳 가입한다고 해서, 중복보상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비례보상이기 때문에 굳이 여러개의 보험사에 가입을 할 필요는 없다. 

 

해외여행자보험 가격비교, 토글 x 드라이브트래블 [바로가기]

 


이 블로그의 글에는 제휴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The links in this blog include affiliate lin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