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울에서 날라온 백김치 ^^..

추석 전에 오기로 되어있던 백김치가 이런저런 사유로 인해서 추석 다음주에나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추석때 백김치까지 내놓을 수 있어 좋겠다던 어머니의 모습이 눈앞에 아른거립니다. ^^; 어쨌든, 저번주 수요일 부터 먹기 시작한 백김치는 벌써 반 이상 동이 나 버렸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예전처럼 이렇게 스티로폼 박스에 김치가 도착했습니다. 언제나 한결같은 모습~

사용자 삽입 이미지

꺼내면 이렇게 김치와 온도 유지를 위한 냉동팩이 들어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에도 5KG인데, 도저히 꼬마김치라고는 보이지 않는 무게입니다. 그냥 다른 분 말대로 어른김치(-_-)라고 해도 될 것 같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백김치로는 따로 해먹을 것이 별로 많지 않아서인지, 고기에 쌈을 싸먹거나 그냥 김치로 대부분 먹었습니다.

백김치에 대한 평을 하자면, 저희 집에서 원래 김치를 담글때 항상 '배'를 많이 사용해서 그런지, 달콤한 맛과 상큼한 맛이 다소 부족했습니다. (물론 친척집이 과수원을 하는터라 배를 아낌없이 넣기는 합니다.) 하지만, 그것보다는 깔끔한 맛이 돋보여서 무언가를 싸먹는데 오히려 그 진가를 발휘하더라구요.

저녁에 돼지고기 수육이 등장했을 때 아주 빛을 봤던게 이번 백김치였답니다. 다음번에는 어떤 김치가 올지 참 기대되네요~ ^^



이 블로그의 글에는 제휴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The links in this blog include affiliate lin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