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해외여행, 준비는 잘 되어가시나요? (항공권 및 호텔 예약)




추석연휴 항공권, 가격이 아니라 좌석이 문제



이제 추석도 1달이 채 남지 않았다. 이번 추석 연휴는 금토일이기 때문에 쉴 수 있는 날짜가 상대적으로 적지만, 그래도 여전히 토요일에 못쉬는 직장인이게는 절호와 같은 여행 찬스라고 할 수 있다. 가능하다면 추석 전이나 후에 하루나 이틀정도 휴가를 붙여쓸수만 있다면 그래도 꽤 긴 휴가를 즐길 수 있다. 물론, 추석때에 집에 내려가는 사람들도 많지만, 요즘에는 해외로 나가는 사람들이 많은 것이 추세이다.

추석시즌은 항공권을 가격으로 구하는 것이 아니라, 좌석여부로 구하는 시기이다. 추석 연휴가 1달도 남지 않았기 때문에 가격이 싼 항공권은 이미 좌석이 모두 매진된 상태이다. 그렇기 때문에 가격에 구애받지 않고 좌석이 있는 항공권을 찾는 것이 우선이다. 그렇기 때문에 좌석 조회를 하다보면, 어느정도 괜찮은 가격대에서 여전히 자리가 남아있는 것을 찾을 수 있다. 하지만, 이마저도 추석연휴 시즌이 가까워지면 가까워질수록 자리가 없을 경우가 많으니 지금이라도 빨리 예약하는 것이 필요하다.


현재 정확히 추석연휴기간인 10/2일에 떠나서 10/4일에 돌아오는 항공권은 왠만큼 비싼 항공편이라도 좌석을 거의 찾아볼 수 없다. 하지만, 휴가를 하루나 이틀정도 사용해서 9월 30일이나 10월 1일에 떠난다면 여전히 좌석이 곳곳에 남아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물론 비행시간이 다소 좋지 않은 항공편들이 많겠지만, 그래도 여전히 좌석이 남아있다는 것에 위안을 하는 것이 좋다. 위 스크린샷에서 예를 든 방콕 이외에도, 도쿄, 세부, 오사카, 홍콩 등 유명한 지역들도 비용을 조금만 추가하면 얼마든지 좌석을 찾을 수 있다. 조금 더 비용을 더 들여서 여행을 가느냐, 아니면 포기하느냐의 기로에 서게 되는 것이다.

일단은 이렇게 확정적인 좌석을 예약해놓고, 다른 항공사들에도 대기예약을 걸어보자. 물론, 결제시기까지 대기예약의 좌석이 나지 않는다면 어쩔 수 없지만, 확실한 좌석 예약이 있으니 큰 걱정은 없다. 다만, 이런 것들을 기다리다가 본래 결제일을 놓치는 일은 없도록 하는 것이 좋다. 추석연휴는 학생들의 여행시즌이라기보다는, 아무래도 돈은 있으나 시간이 없는 직장인의 여행시즌이라고 보는 것이 좋다.

항공권 구입에 관련된 것은 아래 포스트를 참고하자.

항공권을 최저가로 싸게 구입하는 방법 바로가기




호텔의 선택..



다행히도 한국의 추석시즌은 외국인에게는 별로 특별할 것이 없는 시즌이다. 그렇기 때문에 호텔 예약은 상당히 순조롭게 진행할 수 있다. 하지만, 호텔의 경우에도 각각의 예약사이트마다 가격이 다르기 때문에 가격 비교를 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호텔의 경우에는 예약사이트에 따라서 하룻밤에 적게는 몇만원에서 크게는 10만원까지도 차이가 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제대로 확인을 하는 것이 좋다. 동남아쪽의 호텔은 주로 국내의 사이트들도 저렴하지만, 미주나 유럽과 같은 경우는 해외의 사이트가 훨씬 저렴한 경우가 많다.

그럼, 홍콩의 호텔을 기준으로 한번 가격을 살펴보자.

           Kowloon Shangri-La(구룡 샹그리라), ★★★★★

 호텔예약 사이트  가격(달러-USD)  가격(원-WON)  방타입  비고
  웹투어
 219  280,800  SUPERIOR  조식포함
  투어익스프레스
 200  256,000  SUPERIOR  
  넥스투어
   276,500  SUPERIOR
무료인터넷
  EXPEDIA
 198.8  254,464   SUPERIOR  
  AGODA.co.kr
 198.8  254,464   SUPERIOR  $8 적립
  HOTELS.com
 241.4  308,992  SUPERIOR
 
  HOTELCLUB
 201  257,280  SUPERIOR $8 적립

홍콩의 가장 유명한 호텔 중 하나인 구룡 샹그리라이다. 가장 싼 가격은 254,464원이지만, 가장 비싼 가격은 HOTELS.com의 308.992원이다. 약 5만원 정도의 가격차이가 난다.


            Eaton Hotel Hong Kong(이튼 호텔 홍콩), ★★★★

 호텔예약 사이트  가격(달러-USD)  가격(원-WON)  방타입  비고
  웹투어
 86.4  110,600 STANDARD
 
  투어익스프레스
 82  104,960 STANDARD
 
  넥스투어
   113,600 STANDARD
 
  PRICELINE
 90  115,200  STANDARD  
  EXPEDIA
 79.37  101,594  STANDARD  
  AGODA.co.kr
 84.33  107,942  STANDARD  $3.2 적립
  HOTELS.com
 79.37  101,594  STANDARD  
  HOTELCLUB
 79  101,120  STANDARD $3.2 적립

홍콩에서 좀 작기는 하지만, 저렴함 때문에 많이 이용하는 호텔 중 하나인 Eaton Hotel이다. 이곳원 워낙 곳곳에 싸게 풀려있는데, 가장 싼곳은 HOTELCLUB의 101,120원, 비싼곳은 PRICELINE의 115,200원으로 약 14,000원 정도의 차이가 난다. 그 외에도 아시아트래블과 같은 다양한 사이트들의 가격을 살펴보면 최저가로 예약할 수 있다.



그 외에 호텔 예약 가격을 아낄 수 있는 프로모션으로는 현재 아고다에서 진행하고 있는 $25 적립 프로모션이 있다. 추석시즌 뿐만 아니라 10/15일까지 가입하는 사람들에게는 모두 $25에 해당하는 포인트를 적립해주므로 9,10월에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사람들에게도 유용한 프로모션이다. 혹시라도 여행에 동행인이 있고, 여러 도시에서 묵는다면 모두 가입해서 2개의 호텔에서 할인을 받는 방법을 사용해도 된다. 호텔은 체크인을 할 때 예약한 사람의 이름을 확인하므로, 2명이라면 이러한 방법도 가능하다.

아고다 추석맞이 $25 적립 프로모션 바로가기



짬내서 떠나는 것의 즐거움..

 

이번 여름에 휴가를 제대로 다녀오지 못한 분이라면, 이번 추석은 좋은 여행기회가 될만하다. 물론, 본인이야 현재 백수에 가까운 생활을 하고 있어서 언제든지 떠날 수 있지만, 주위의 친구들이 추석 여행을 준비하면서 여러가지를 물어보길래 간단한 것들을 확인할 수 있도록 포스팅을 작성해 보았다. 물론, 추석에 고향에 가지 않고, 집에만 머물러 있어야 한다면 차라리 그 시간을 자기자신을 위한 충전의 시간으로 바꿔보는 것은 어떨까?

여행은 그저 휴양지로 가서 느긋하게 지내다 올 수도 있고, 홍콩이나 싱가폴, 동경과 같은 도시에 가서 열심히 돌아다닐 수도 있다. 여행을 떠나는 것 그 자체에 의미를 둔다면, 돌아왔을 때 여행이 주는 의미는 보다 크다고 할 수 있지 않을까? 문득 회사를 다닐 때, 충전을 위해서 짧은 여행을 떠났던 그때들이 떠오른다.



이 블로그의 글에는 제휴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The links in this blog include affiliate lin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