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s post contains affiliate links and I will be compensated if clicks on links.

하와이 오아후 와이키키 무료주차 & 유료주차 총정리! 2018 Ver

Posted by 김치군
2018.03.17 03:15 하와이/하와이 렌터카 정보



하와이 오아후 와이키키 무료주차 & 유료주차 총정리! 2018 Ver


하와이에서 가장 많은 사람이 몰리는 오아후의 와이키키는 저렴하거나 무료인 주차공간을 찾기가 생각보다 어렵다. 그렇지만, 와이키키에도 저렴한 주차공간이 없는 것은 아니어서, 잘만 찾아보면 의외로 많은 주차공간이 무료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유료도 시간만 잘 지킨다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사실도 말이다. 물론, 무료주차 공간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주차장소를 찾으면서 돌아다니는 시간, 그리고 주차하고 호텔까지 가는 시간을 소비해야 한다. 사람에 따라서는 이 시간이 주차비보다 더 귀할 수도 있으니 선택은 본인의 몫이다. 


만약, 호텔이 무료(혹은 저렴한) 주차공간과 거리가 멀거나 렌트 일정이 짧다면 그냥 호텔에 유료주차를 하는게 시간을 아끼는 방법일 수도 있다.


- 이 글의 주차 정보는 2018년 3월 17일 기준이며, 추후 변경될 수 있으므로 변경/틀린 사항이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빨간색 - 와이키키 무료주차 구역)


1. 몬사랏 애비뉴(Monsarrat Ave - 와이키키 동물원 방향 북쪽)
와이키키의 남쪽에서 남동-동쪽으로 이어지는 도로다. 동물원 방향인 북쪽(달리는 시점에서는 왼쪽) 도로에 무료 주차가 가능하다. 오른쪽 도로는 일부 [ ] 로 마크된 공간에만 가능하다. 별도의 시간 제한이 없는 길거리 주차기 때문에 시간 제한 없이 주차가 가능하지만, 누구나 알고 있을 정도로 유명한 무료주차 공간이다보니 웬만해서는 자리가 쉽게 나지 않는다. 그래도 와이키키에서 가장 가까운 무료 주차 공간 중 하나이다. 다만, 도로 옆에 색이 칠해져 있거나, 낮게 되어 있다면 주차 불가 구역이므로 꼭 주의해야 한다. 조금만 규정에 어긋나도 바로 견인을 하거나 벌금을 맞을 수 있다.
* 주차 가능 시간 : 24시간
* 밤샘 주차 가능함.
주차공간 사진 및 설명 - http://cafe.naver.com/drivetravel/258868

2. 와이키키 쉘(Waikiki Shell)
몬사랏 애비뉴의 남쪽에 위치한 공영 주차장인데, 별도의 주차 가능시간이 명시되어 있다. 그 외에는 별도의 안내는 없으나, 사람들의 후기를 보면 견인 당한 사람도 있고 견인당하지 않은 사람도 있다. 상시 단속을 하고 견인을 하는 것 같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운에 렌터카를 맡길 필요는 없을듯.
* 주차 가능 시간 : 05:00~22:00 
* 밤샘 주차 불가능.

3. 칼라카우아 애비뉴 와이키키에서 남쪽 방향(Kalakua Ave)
와이키키에서 수족관으로 가는 방향으로 달릴 때 오른쪽으로 이어지는 주차 공간이다. 2시간 제한이 있지만, 밤에는 무료 주차가 가능하다. 주차 공간은 [ ] 로 명시가 되어 있으며, 주차구역 외에는 칼같이 단속한다. 2시간 주차도 상당히 자주 단속하므로 조심해야 한다. 7시까지 무료지만 미터기가 없는 곳이니 만큼, 이론상으로는 9시까지 가능하지만 8~9시 사이에 전날 주차된 차들을 단속한다고 하니 가능하면 8시 전에는 차를 옮기는 걸 추천한다.
* 주차 가능 시간 : 24시간 (07:00~18:00 - 2시간까지 / 18:00~07:00 - 제한 없음) / 일요일 및 공휴일은 24시간 무료
* 밤샘 주차 가능함.
주차공간 사진 및 설명 - http://cafe.naver.com/drivetravel/258867

4. 힐튼 라군 옆 무료 주차장(Hilton Lagoon Parking)
힐튼 라군 및 해변을 이용하기 위해 사용하는 주차장으로, 6시간까지 무료주차가 가능하다. 다만, 낮시간대에 이 곳을 이용하는 사람들을 위한 주차공간인 만큼, 밤에는 주차가 불가하다. 주차공간도 꽤 많은 편이고, 사람들이 많이 오고가기 때문에 주차공간도 자주 난다. 와이키키 마리나 건너편, 힐튼 라군을 향한 곳들도 무료 주차 공간이나 혹시 모르니 6 HOURS라는 표지판을 꼭 확인해야 한다. 주차가능 시간 외에는 칼같이 견인한다.
* 주차 가능 시간 : 04:30~22:30 (최대 6시간)
* 밤샘 주차 불가능
주차공간 사진 및 설명 -  http://cafe.naver.com/drivetravel/258870

5. 알라와이 블라바드 운하 주차공간(Ala Wai Blvd)
와이키키 해변쪽이 아닌 쿠히오 애비뉴쪽에 호텔이 위치해 있다면, 이곳들도 고려를 해 볼 만 하다. 다만, 와이키키로 들어오거나 나가려면 항상 다니는 곳이다보니 주차공간이 나도 순식간에 사라진다. 주차시간에 대한 제한은 없으나, 월요일과 금요일의 거리 청소시간만 주의하면 된다. 거리 청소시간에 남아있는 차는 곧바로 견인 대상이 된다. 대신 청소시간이 끝나면 자리가 꽤 많다. 알라와이 운하 무료주차 구역은 5번이지만, 지도상에서 7번에 해당하는 알라와이 블라바드도 무료 주차가 가능하다. 하지만, 5번의 지역이 명확하게 무료주차 구역이 명시되어 있다면 7번은 별다른 공간 표시 없이 사람들디 다들 무료주차를 한다. 모든 곳이 무료주차가 아니므로 이곳은 잘 확인을 해야 한다.
* 주차 가능 시간 : 24시간 (단 월, 금 08:30~11:30 은 거리 청소시간이므로 주차 불가 - 주 공휴일은 예외)
* 밤샘 주차 가능함.
주차공간 사진 및 설명 - http://cafe.naver.com/drivetravel/258858




(유료주차 - 지도 상 파란색)


1. 와이키키 마리나(Waikiki Marina)

와이키키 서쪽에 위치한 힐튼 하와이안 빌리지, 일리카이 등의 비싼 호텔 주차비 대안으로 이용하는 주차장이다.  시간당 $1 이기 때문에 저녁 늦게 도착해서, 아침에 나가면 생각보다 적은 주차비를 낼 수 있다. 하루 종일 주차해도 $24인데, 이 가격도 호텔 주차장에 비하면 저렴하다. 다만 마리나 내 주차구역 중 일반 차량은 주차할 수 없는 곳들이 있으므로 이런 곳들은 꼭 주의해서 확인해야 한다. 마리나 내부 외에도 프린스 호텔 앞에서 이어지는 주차장도 같은 금액으로 적용된다.

* 주차 가능 시간: 24시간

* 주차비: 시간당 $1, 하루 $24 

* 밤샘 주차 가능함.

주차공간 사진 및 설명 - http://cafe.naver.com/drivetravel/65519


2. 칼라카우아 애비뉴 북쪽 방향(Kalakaua Ave)

주차 미터기를 이용하는 길거리 주차장이다. 남쪽방향은 2시간 무료, 북쪽방향은 4시간까지 유료 주차가 가능하다. 하지만, 4시간에 $2 밖에 하지 않기 때문에 사실 크게 부담은 없다. 2시간 무료주차하고 옮기는 것보다 4시간 주차하고 $2를 내는게 일정에 따라 편할 수 있기 때문이다. 거기다가 오후 6시부터 다음날 오전 10시까지는 무료주차이기 때문에, 다음날 아침에 조금 늦게 일어나도 부담이 없다. 오후 2시 이후에 $2 를 넣어놓으면 다음날 오전 10시 전까지 사실상 추가요금을 내지 않아도 된다.

* 주차 가능 시간: 24시간 

* 주차비 : 10:00~18:00 시간당 $0.50 최대 4시간까지, 18:00~10:00 무료

* 밤샘 주차 가능함.

주차공간 사진 및 설명 - http://cafe.naver.com/drivetravel/65512


3. 킹스 빌리지(King's Vilalge - 2410 Koa Ave)

현재 운영 중지. 운영 재개일 미정.


4. 킹 칼라카우아 플라자 파킹(King Kalakaua Plaza Parking - 2080 Kalakaua Ave)

와이키키 서쪽에서 그나마 시간당 요금제가 합리적(?)인 곳이다. 주로 아웃리거 리프, 트럼프 호텔, 엠바시 스위츠 등에서 묵는 사람이 선택하는 주차장이다. 밤샘 주차를 위해서는 12시간 아니면 24시간 주차를 이용해야 한다. 오픈시간 외(자정부터 새벽 6시)에는 차량을 찾을 수 없으므로, 시간을 잘 계산해 주차해야 추가요금을 피할 수 있다.

* 주차가능시간: 24시간

* 주차비 : 0-2시간 $7, 2-4시간 $9, 4~6시간 $12, 10시간 $15, 12시간 $20, 24시간 $24

* 밤샘 주차 가능하나, 24:00~06:00에는 출입을 제한하므로 차를 찾거나 주차 할 수 없음.

주차공간 사진 및 설명 - http://cafe.naver.com/drivetravel/200958


5. 와이키키 동물원 주차장(Waikiki Zoo Parking)

주차장 관리하는 회사가 가장 많이 바뀌는 곳이 아닐까 싶은 곳이다. 시간당 $1의 주차비를 받으며, 원하는 만큼 주차가 가능하다. 주차 기계에 번호판(플레이트 넘버)를 입력하고, 카드 또는 현금으로 주차할 수 있다. 주차비를 지불하고 받은 영수증은 대쉬보드 위에 올려놓아야 한다.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주차장 중 하나로, 주차공간도 꽤 많다. 다만, 주차시간을 너무 칼같이 관리한다는 평을 들을 정돈데, 5분만 늦어도 벌금 맞는 사례가 수두룩하다. 무조건 일찍와야하고, 시간은 넉넉하게 잡자.

* 주차가능시간: 24시간

* 주차 비용 : 시간당 $1, 최대 24시간 $24

* 밤샘 주차 가능함.

주차공간 사진 및 설명 - http://cafe.naver.com/drivetravel/65517


6. US 우체국 주차장(US Post Office - 330 Saratoga Road) 

와이키키 US 우체국 앞 주차장으로 13번~39번만 공영주차장으로 이용 가능하다. 야외 주차장이며, 주차비가 올라서 사실 이용할 일이 거의 없는 주차장이 되었다. 그래도 호텔 발렛보다는 싸지만... 초과비용을 생각하면 의미가 없다.

* 주차가능시간: 24시간

* 주차비 : 0-2시간 $7, 2-3시간 $9, 3-4시간 $12, 17:00~07:00 사이 $25

* 밤샘 주차 가능함.


7. 로얄 하와이안 센터(Royal Hawaiian Center)

사실상 와이키키의 중심 몰 역할을 하는 로얄 하와이안 센터의 주차장이다. 로얄 하와이안 센터에 있는 레스토랑에서 저녁식사를 하거나 쇼핑을 할 때 이용하기 좋다. $10 이상 소비해야만 밸리데이션(인증)을 받을 수 있으며, 인증을 받으면 첫 1시간은 무료, 3시간까지는 1시간당 $2 이다. 3시간 이내로 주차할때만 유리하고, 그 이상이면 시간당 $6이므로 다른 주차장을 이용하는 것이 낫다. 

* 주차가능시간: 24시간

* 주차비 : 처음 1시간 무료, 그 후 추가 2시간까지 시간당 $2 (로얄 하와이안 센터에서 $10 이상 소비 시), 3시간 초과시 시간당 $6 

* 밤샘 주차 불가능


8. 인터내셔널 마켓플레이스(International Market Place)

와이키키에 새단장한 깔끔한 쇼핑몰인 인터내셔널 마켓플레이스의 기본 주차비 규정은 로얄 하와이안 센터와 동일하다. $10 이상 소비해야만 밸리데이션(인증)을 받을 수 있으며, 인증을 받으면 첫 1시간은 무료, 3시간까지는 1시간당 $2 이다. 

* 주차가능시간: 24시간

* 주차 비용 : 처음 1시간 무료, 그 후 추가 2시간까지 시간당 $2 (인터내셔널 마켓플레이스에서 $10 이상 소비 시), 3시간 초과시 시간당 $6 

* 밤샘 주차 불가능

주차공간 사진 및 설명 - http://cafe.naver.com/drivetravel/201152


9. 애스톤 와이키키 반얀 주차장(Aston Waikiki Banyan Parking - 2520 Kuhio Ave)

여전히 와이키키 동쪽 실내 주차장에서는 가장 저렴하다. 예전보다는 많이 올랐지만, 그래도 상시 출입도 가능하고 1주일 주차시 비용도 상대적으로 저렴하기 때문에 여전히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다. 인기가 있다보니 가끔 만차가 되어서 더이상 차량을 받지 않기도 한다. 차량에 스티커를 붙여서 상시 출입 가능 여부를 확인한다. 1일 또는 1달 주차가 가능하다.

* 주차가능시간: 24시간

* 주차비 : 24시간 $20, 1달 $180 (모페드주차는 24시간에 $5)

* 밤샘 주차 가능함.

주차공간 사진 및 설명 - http://cafe.naver.com/drivetravel/201154


10. 포트드루시 파킹(Fort De Russy Parking)

과거에는 1일 및 1주 요금이 매력적이었지만, 지금은 사실상 군인 및 관계자 외에는 거의 이용하지 않는 주차장이다. 다만 1개월 요금은 긴 기간을 이용할 예정이라면 나름 매력적인 편이다.

* 주차가능시간: 24시간

* 주차비 : 처음 1시간 $4, 그 후 30분 당 $2, 24시간 $36, 1개월 $160

* 밤샘 주차 가능함.


11. 지도 내 점선 안의 Kuhio Ave와 Ala Wai Blvd 사이의 St, Ave에 있는 길거리 주차

와이키키의 Kuhio Ave와 Ala Wai Blvd 사이에는 많은 스트리트(그중 다수가 일방통행)이 있는데, 미터기를 이용한 길거리 주차 공간이 많다. 대부분 최대 2시간까지 가능한 미터기들이나, 오후 늦게 도착해서 무료주차 시작 전까지 동전을 넣어 유료주차를 하면 다음날 아침까지 주차하기 좋다. 만약 호텔에서 가까운 곳에 자리가 났다면 저렴하게 주차하기 좋다. 다만 유료시간이 일찍 시작하므로 새벽같이 나와서 동전을 넣거나 차를 옮겨야 하는 건 단점이다. 스트리트마다 주차 가능 시간이 조금씩 다르므로 꼭 표지판을 확인해야 한다.

* 주차가능시간: 24시간

* 주차비 : 10분당 25센트, 1시간 $1.5, 2시간 $3, 저녁~오전 무료(주차위치별 상이, 주차시간 표지판 꼭 확인!!)

* 밤샘 주차 가능함.

주차공간 사진 및 설명 - http://cafe.naver.com/drivetravel/201156 


12. 와이키키 쇼핑 플라자 & 와이키키 비즈니스 플라자(Waikiki Shopping Plaza & Waikiki Business Plaza)

낮시간대에는 30분당 $2.50으로 가격이 상당히 높다. 하지만, 오후 5시 이후 및 주말 낮에는 $7의 고정가격으로 주차가 가능하다. 와이키키 외곽에 머무르면서 평일에 와이키키에 와서 누굴 만나거나 저녁식사를 한다면 이 주차장도 고려해 볼 만 하다. 일단 주차가능시간에 비해 상당히 싸기 때문이다. 다만, 밤샘주차가 불가능하므로 절대 차를 놔두면 안된다.

* 주차가능시간: 일~목 6:30~24:00, 금~토 6:30~02:00

* 주차비 : 일반 운영시간 30분당 $2.50 / 일~목 17:00~24:00 , 금~토 17;00~02:00, 주말 06:30~18:00 고정요금 $7 그외 시간은 일반운영.

* 밤샘 주차 불가능.




무료주차를 하는 건 좋지만, 아래 사항은 명심하자.  거리까지 아주 엄격하게 적용하지는 않아도, 바로 앞은 무조건 단속한다. 혹시라도 견인이라도 당했다가는 여행을 망칠수도 있으니, 아래 사항은 가능하면 지키는것이 좋다. 사진 상에서 차가 없는 이유는 노란색 소화전이 있기 때문이다. 더 궁금하면 호놀룰루 공식 자료 참고 - [링크]


1. 소화전으로부터 3미터 이내 주차 불가 / 건물, 개인 집 진입로로부터 1.2미터이내 주차 불가.

2. 횡단보도 위 주차 불가. 최소 6미터. 

3. 도로 옆 빨간색, 노란색이 칠해진 곳은 주차 불가.

4. 쇼핑몰은 기본적으로 밤샘 주차가 불가능하다. 24시간 오픈하는 다운타운 월마트도 오래 주차해두면 견인해간다.

5. 견인이 되었을 경우 견인 장소까지 우버나 택시를 타고 가서 벌금을 내고 찾아야 한다. 보관비 + 벌금 + 택시비까지 합치면 $200 이상이 훌쩍 깨지므로, 규정을 위반할 것 같다면 그냥 주차하지 않는 것이 낫다.






해외 자동차 여행에 대한 궁금증이 있으신가요?
하와이, 유럽, 미주 자동차 여행에 대한 질문과 답변은 드래블 카페에서!
http://cafe.naver.com/drivetravel [바로가기]



2018-2019년, 하와이 가이드북 '하와이 여행백서' 완전개정판!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