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 맛집] 후게츠(풍월)의 오코노미야키와 돈뻬이야끼~


고고씽양의 추천을 받아서 홍대 후게츠(풍월)을 다녀왔습니다. 가격이 다소 센 편이라는 것은 알고 가기는 했는데, 식사보다는 가볍게 오코노미야키와 함께 술한잔 마시러 가기에 좋은 곳입니다. 아무래도 오코노미야키를 식사로 하기에는, 제 입맛이 아직 느끼함을 견디지 못하나 봅니다. 하지만, 맥주안주로는 아주 그만이네요 ㅎㅎ..



일단, 동영상으로 먼저 감상하시기 바랍니다 ㅎㅎ.. *^^*
전, 지금 배고파요 ㅠㅠ


 
후게츠(풍월)의 메뉴입니다. 저는 후게츠 오코노미야끼-모던야끼와 돈뼤이야끼. 그리고 아사히생맥주를 2잔 시켜서 먹었습니다. 그러고 나니 가격의 압박이 상당했는데, 그냥 카스나 하이트를 병으로 먹을걸..하는 생각도 살짝 들더라구요 ㅎㅎ...


후게츠의 오코노미야끼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그러고보니, 오사카에서 먹었던 오코노미야끼가 다시 생각나네요. 사실, 여기서 먹은 오코노미야끼도 그 맛에 많이 근접했지만요. 맛있었단 이야기지요 ㅎㅎ..


기본적인 셋팅. 젓가락과 접시. 그리고 오코노미야키를 먹을 수 있는 작은 도구.. (이거 이름이 뭔가요? ^^)


그리고 오코노미야키가 구워질 넓은 철판입니다~


한쪽에는 이렇게 양념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뭐, 전 별다르게 사용하지는 않았지만요;;


시원~한 아사히 생맥주.. ^^* 병도 차가운 곳에 넣어뒀었는지, 손잡이를 잡자마자 냉기가 전해져 오네요.


후게츠 오코노미야끼가 처음에는 이렇게 나옵니다. 저는 그냥 기다리고 있으면, 직원이 와서 다 준비를 해주니 별 걱정이 없지요.


익숙한 손놀림으로 이렇게 모양을 만들어 줍니다... 이 상태에서 좀 익으면..


다시 와서.. 그 위에 면을 올리고(모던야끼라서^^), 가츠오부시를 얹네요. 가츠오부시가 꼭 춤추는 것 같습니다 ㅎㅎ..


그 사이에 돈뻬이야끼가 나왔습니다. 가볍게 조각조각과 함께 맥주 한잔을 해 줍니다 ^^..


그러는 와중에도 오코노미야끼는 잘 익어가고 있습니다. 빨리 익어야 할텐데~~ 이 오코노미야끼가 완성되는 시간은 약 20분 정도라고 하네요.


자 이제..뒤집었습니다. ^^...



뒤집은 상태로 잘 익고 나면.. 다시 뒤집어서 그 위에 마요네즈와 소스를 뿌립니다. 마요네즈를 싫어한다면, 빼달라고 하면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마요네즈도 좋아하는 관계로(더 느끼해지긴 하지만.) 뺴지는 않았습니다 ^^...


그리고 오코노미야끼를 즐기면 되는거지요. 조금 느끼하기는 하지만, 맥주와 함께 마시니까 그냥 쑥쑥 넘어가네요. 오랜만에 맥주가 아주 술술 넘어갔습니다. 다음번에도 한번 오고싶다는 생각이 팍팍 드네요 ^^;


홍대에서 상상마당을 지나서 계속 직진을 하거나, 상수역에서 찾아가시면 금방 찾아가실 수 있습니다 ^^;;



이 블로그의 글에는 제휴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The links in this blog include affiliate lin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