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캠퍼밴 여행 #04 - 퀸스타운 레이크뷰 홀리데이 파크 캠핑장

뉴질랜드 캠퍼밴 여행 #04 - 퀸스타운 레이크뷰 홀리데이 파크 캠핑장

 

스카이라인 곤돌라와 루지를 타고 나서, 다시 걸어서 퀸스타운 레이크뷰 홀리데이 파크 캠핑장으로 돌아왔다. 캠핑장은 객실의 경우에는 빨리 마감이 되지만, 캠프사이트는 상대적으로 천천히 마감이 된다. 뉴질랜드의 경우에는 사람당으로 비용을 받기 때문에, 인원이 많을수록 캠핑장 비용이 비싸진다. 그래서 하루는 캠핑장, 또다른 하루나 이틀은 무료 캠핑장에서 묵는 사람들도 많다.

 

캠핑장 홈페이지: https://holidaypark.net.nz/

 

Queenstown Lakeview Holiday Park, Accommodation [Official Site]

Stay with us, you are only minutes away from various adventure activities and spectacular scenic spots. Our friendly and well-informed Guest Service Team are always available to help you plan and book the varied activities you can enjoy within Queenstown a

holidaypark.net.nz

유튜브채널 구독하러 가기: https://www.youtube.com/channel/UC2UulkbDAbrKP3bBTs_Y80g

 

리셉션에서 체크인. 미리 예약을 하고 갔던터라, 크게 어려움 없이 바로 조회를 하고 체크인을 끝낼 수 있었다. 직원이 끈질기게 액티비티 예약을 하라고 권유하기는 했지만, 몇 번 거절하자 더 이상 물어보지는 않았다. 아마도 투어를 팔면 일정금액이 떨어지기 때문에 더 적극적으로 영업을 하는 것 같았다.

 

 

홀리데이파크의 경우 단순히 캠퍼밴과 텐트를 위한 캠프사이트만 있는 것이 아니라, 이렇게 숙소들도 함께 있는 경우가 많다. 그리고 이런 숙소들은 주방시설을 갖추고 있는 경우 대다수이기 때문에, 캠핑카가 아니더라도 여행을 하면서 요리를 해먹는것이 그리 어렵지 않다. 다만, 이런 숙소들은 그만큼 가격도 비싸다.

 

퀸스타운 캠핑장에 주차되어 있는 수많은 캠퍼밴들. 상당히 다닥다닥 붙어있다는 느낌을 지울수가 없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밤 10시가 지나면 정말 조용해진다. 그전까지만 하더라도 분명 웃고 떠들던 사람들이 특정 시간이 되자 귀신같이 조용해졌다. 덕분에 이렇게 붙어있어도, 사람들의 소음으로 잠을 자지 못한적은 없었다.

 

아, 물론 일부 무료 캠핑장에서 묵었을 때는 좀 늦게까지 떠드는 친구들이 있기는 했지만, 유료 홀리데이파크에서는 그런일이 거의 없었다.

 

뜨거운 물이 아주 콸콸 잘 나오던 샤워시설. 딱히 시간제한도 하지 않아서, 여유롭게 샤워를 할 수 있었다.

 

세탁실. 동전이 있어야 세탁을 할 수 있으며, 세제는 카운터에서 판매한다. 캠핑장에 따라서 세제가 무료인곳도 있었지만, 여기는 유료였다.

 

트램폴린과 미끄럼틀이 있던 아이들 놀이터. 다양한 이야기지만 트램폴린은 아이들 전용.

 

오수를 버리고, 물을 채울 수 있는 덤프스테이션. 첫날인지라 딱히 이용할 일이 없었지만, 여행일정이 길어지면 최소 이틀에 한번씩은 들리게 된다.

 

주방시설도 나름 깔끔하게 잘 되어있었다. 이 날의 날씨가 비가 왔다가 안왔다가는 10~20분 간격으로 반복하고 있었던 터라, 밖에서 BBQ시설을 이용할 수 없어서 이날은 주방에서 요리를 했다. 고기를 구워야하는데, 주방에서 요리를 해야하는게 좀 걱정이 되긴 했지만... 그 걱정이 사실이 되어버렸다.

 

캠핑장에 도착했을 때 미리 오일과 시즈닝을 뿌려놓았던 립아이 스테이크. 근데, 주방의 저 쿡탑이 정말 온도가 안올라서, 스테이크를 구운게 아니라, 거의 찌는 수준이 되어버렸다. ㅠㅠ 역시 고기는 BBQ그릴에서 구워야 하는데, 그놈의 비가 뭔지.. 다행히 이 날 이후로는 저녁 식사시간에 비가 오는 날은 없었다.

 

꽤 두툼했던 스테이크는 이렇게 조촐한 느낌이 되어버렸다. 빠르게 구워서 육즙을 보존해야 하는데, 그러지 못한 스테이크였지만, 그래도 맛은 나름 괜찮았다. 느리게 구워서 조금 잡내가 나긴 했지만. 저녁식사는 탄수화물을 배제한 고기와 야채만으로 이뤄진 식사를 했다. 딱히 저탄고지를 하거나 하는 건 아니었지만.

 

어쨌든 그렇게 퀸스타운 홀리데이 파크에서의 하루가 지나갔다. 생각보다 길었던 여행 첫째날.

 

뉴질랜드 캠퍼밴 예약하기 - https://cafe.naver.com/drivetravel/296328

 

뉴질랜드 캠퍼밴 예약 / 북섬, 남섬...

뉴질랜드 캠퍼밴 예약 / 북섬, 남섬 - 마우이, 브리츠 캠핑카 여행 드래블에서 새롭게...

cafe.naver.com

뉴질랜드 렌트카 예약하기 - https://cafe.naver.com/drivetravel/292292

 

2019 호주/뉴질랜드 렌터카 예약 ...

2019 호주/뉴질랜드 허츠 / 유럽카 렌터카 선결제 예약 2019 호주/뉴질랜 허츠...

cafe.naver.com


이 블로그의 글에는 제휴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The links in this blog include affiliate lin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