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캠퍼밴 여행 #03 - 퀸스타운 스카이라인 곤돌라 & 루지 탑승

뉴질랜드 캠퍼밴 여행 #03 - 퀸스타운 스카이라인 곤돌라 & 루지 탑승

 

이날 묵을 캠핑장은 퀸스타운에 위치한 퀸스타운 레이크뷰 홀리데이 파크 (https://holidaypark.net.nz/) 였기 때문에, 먼저 체크인을 하고 차를 주차해둔 뒤 바로 스카이라인 곤돌라를 타러 걸어갔다. 퀸스타운 레이크뷰 홀리데이 파크를 고른 건 여기다 주차를 해놓고 퀸스타운 시내를 손쉽게 다닐 수 있기 때문이었다. (근데 피곤하다고 시내는 안나갔다.-_-)

 

어쨌든 캠핑장에서 5분이면 바로 스카이라인 곤돌라에 도착할 수 있었다.

 

 

 

유튜브채널 구독하러 가기: https://www.youtube.com/channel/UC2UulkbDAbrKP3bBTs_Y80g

 

캠핑장 길 건너편에 있던 아이플라이. 실내 스카이다이빙 체험이다.

 

그리고, 또하나의 볼거리인 키위버드파크. 평은 그냥 보통인듯. 야행성인 키위를 실제로 보고 싶은 사람 정도라면 갈만하다는 평이 많다. 아무래도 규모가 작아서 다른 볼거리가 많지 않아서일 듯 싶다.

 

스카이라인 퀸스타운.

 

미리 곤돌라 + 루지 5회 탑승권을 구입해 갔기 때문에, 바우처를 바로 티켓으로 교환했다. 그리고, 티켓을 직원에게 보여주면 바로 탑승.

 

곤돌라를 타고 올라가는 길에는 와카티푸 호수의 모습이 점점 눈에 들어오기 시작한다. 물론 정상에 올라가면 넓은 풍경을 한 눈에 볼 수 있게 되겠군, 하고 기대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비가 오기 시작했다. 그것도 쏟아지듯이.

 

비가 너무 많이 오니 밖에 나가있던 사람들도 모두 안으로 들어왔다. 비를 무릅쓰고 밖으로 나가보았지만, 호수는 점점 구름에 싸여가며 시야가 나오지 않기 시작했다.

 

그렇게 비가오는 와중에도 루지를 타는 사람들은 있었다. 사실 비 안올때 올라갔는데, 탈려고 보니 비가 온다고 표현하는 것이 더 맞긴 하겠지만.

 

일단 오늘 오후에는 날씨가 갤 거라는 일기예보가 있었기 때문에(곤돌라를 타고 올라온 비용도 있었고), 잠시 커피 한잔을 하면서 기다리기로 했다. 도착한 첫날이어서 시차때문에 피곤한것도 있었고, 카페인이 필요했기 때문이었다. 그런데, 생각보다 커피가 맛있었다. 

 

그렇게 카페에 앉아서 잡담을 시작한지 30분쯤 지났을까? 갑자기 파란하늘이 보이기 시작했다. 이때부터 뉴질랜드의 날씨는 정말 다이나믹할 것이라는 것을 눈치챘다. 

 

날씨는 정말 그림같이 맑아졌고, 시야도 다시 탁 트였다. 와카티푸 호수까지 빛이 완전히 들어오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하늘이 파랗게 변했다는 것 만으로도 의의가 있었다.

 

아래로 내려다보이는 퀸즈타운과 레이크뷰 홀리데이파크. 캠핑카들이 빡빡하게 늘어서있다.

 

비가 거세게 내렸기 때문일까? 해가 나면서부터 멀리 무지개도 보였다. 뉴질랜드에서 만난 첫 무지개.

 

날씨도 맑아졌으니, 이제 스카이라인 곤돌라를 타러 갈 차례.

 

먼저 입구에서 아래로 내려가서, 리프트를 타고 위로 내려가는 형태로 운영되고 있었다. 

 

리프트 앞에서 먼저 헬멧을 고르고, 그다음 리프트를 타고 올라가면 된다. 여기서는 별다르게 티켓체크를 하지 않고, 티켓은 탑승할 때 체크한다. 정말 왠만큼 머리가 큰 사람이 아니면 한국사람이라도 L이 대부분 맞는 듯 했다.

 

올라가는 길. 리프트에서 내려다본 퀸즈타운과 루지 트랙 풍경.

 

리프트에서 내리는 걸 도와주는 직원.

 

미리 티켓을 구입하고 오지 않았다면 여기서 구입하면 되며, 루지가 티켓에 미리 포함되어 있다면 바로 타는 곳으로 직행하면 된다.

 

루지를 타는 곳은 두가지로 나뉘어 있는데, 왼쪽은 처음타는 사람, 오른쪽은 1번 이상 타서 손등에 스탬프를 받은사람이다. 다른곳에서 타봤는지의 여부는 크게 중요하지 않고, 여기서 처음 타봤느냐가 구분하는 방법이다. 

 

다른 곳에서는 타봤지만, 여기서는 처음이었으므로 왼쪽으로 이동했다. 첫번째는 무조건 초급코스를 달려야 하기 때문에, 루지는 가능하면 3회 이상을 타는 것이 좋다.

 

루지를 타는 사람들. 초급이라고 하더라도, 나름 신나게 내려올만큼의 재미는 있다.

 

루지 트랙과 멋진 와카티푸 풍경.

 

루지는 상당히 재미있긴 하지만, 앞에서 느린 사람이 가면 속도를 그에 맞춰 낮춰야 하는 단점이 있었다. 퀸스타운 스카이라인에는 코스가 2가지밖에 없는것이 좀 아쉽기는 하지만, 그래도 곤돌라를 타고 올라와서 풍경만 보고 갈 것이 아니라, 루지는 한번쯤 타볼만하다. 가능하면 3회 이상, 4회나 5회정도가 딱 적당한 것 같다.

 

루지 탑승권. 5회권 중 4회를 탑승하고, 1회만 남았다.

 

그렇게 루지 탑승을 마치고나서, 다시 스카이라인 곤돌라를 타고 아래로 내려왔다. 이제 다시 캠핑장으로 돌아가서 저녁식사를 해야 할 순서. 11월 말의 뉴질랜드는 해가 10시나 되어야 지기 때문에, 하루가 정말 길게 느껴진다.

 

뉴질랜드 캠퍼밴 예약하기 - https://cafe.naver.com/drivetravel/296328

 

뉴질랜드 캠퍼밴 예약 / 북섬, 남섬...

뉴질랜드 캠퍼밴 예약 / 북섬, 남섬 - 마우이, 브리츠 캠핑카 여행 드래블에서 새롭게...

cafe.naver.com

뉴질랜드 렌트카 예약하기 - https://cafe.naver.com/drivetravel/292292

 

2019 호주/뉴질랜드 렌터카 예약 ...

2019 호주/뉴질랜드 허츠 / 유럽카 렌터카 선결제 예약 2019 호주/뉴질랜 허츠...

cafe.naver.com

 


이 블로그의 글에는 제휴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The links in this blog include affiliate lin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