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서부여행 유타 #28 - 솔트레이크시티 쇼핑 / 크릭 센터와 더 게이트웨이



미국 서부여행 유타 #28 - 솔트레이크시티 쇼핑 / 크릭 센터와 더 게이트웨이


솔트레이크시티의 장점 중 하나는 UTA 트랙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구간이 있다는 점이다. 다운타운 내의 일정 구간 내에서는 별도의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데, 이를 잘 이용하면 템플스퀘어, 크릭센터, 더 게이트웨이 등 쇼핑과 관광지를 더 쉽게 이동할 수 있다. 이 구역내에 숙소를 잡는다면 이동이 더 쉽다는 것이 하나의 장점이랄까.


그 외 구간의 기본료는 FAREPAY는 $1, 현금은 $2.5 이다.




위 지도는 무료 구간으로 가로 세로 7블록 정도를 커버하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솔트레이크시티 중앙역까지 연결하기 때문에 기차로 도착하는 사람들도 손쉽게 도심으로 이동할 수 있다. 물론 붐비는 시간대에는 사람들이 꽤 많지만, 그 시간대만 피하면 전체적으로 널널한 편이다.



버스 정류장. 시간대와 요일에 따라서 배차 간격이 조금씩 달라진다. 만약 무료구간 이상을 이동한다면 위 티켓 기계에서 티켓을 구입하면 된다. 우리의 경우에는 시내는 트랙스로 둘러봤고, 도시를 떠나기 직전에 렌트카를 빌려서 이용했다. 어쩌다보니 여행기의 사진은 좀 시간대가 섞이기는 했지만.



각 색깔별로 목적지가 표시되어 잇다. 솔트레이크 센트럴과 솔트레이크 공항으로 향하는 두 노선.


좀 더 자세한 루트 및 가격 정보는 UTA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 http://www.rideuta.com/



티켓 머신. 동전과 지폐를 받는다. (신용카드는 미리 FAREPAY카드를 구입할 때 사용 가능하다.) 바로 아래에 결제방법과 관련된 설명이 있고, 일반적으로 우리가 지하철에서 발권하는 방식과 크게 차이가 없으므로 누구나 쉽게 발권이 가능하다. 무..물론 우리는 몇번 눌러보기만 하고 실제로 발권은 해 보지 않았지만, 옆에서 표를 사는 사람들을 보니까 그랫다는 이야기.



우리가 출발한 곳은 솔트레이크시티에 새롭게 생긴 쇼핑몰인 시티 크릭 센터. 가장 최근에 생긴 쇼핑몰이기 때문에 다양한 브랜드 뿐만 아니라 레스토랑들도 들어와 있고, 와이파이도 무료로 제공한다. 그 중 하이라이트는 트랙스 정류장 위로 지나가는 저 연결 브릿지가 아닐까 싶다.



시티 크릭 센터의 외부 모습.



트랙스를 기다리는 커플.



조금 후 트랙스가 도착했다. 우리의 목적지는 더 게이트웨이를 먼저 들렸다가 다시 크릭센터로 돌아오는 것이었다. 구입하려던 물건을 더 게이트웨이에서만 팔기 때문이었다.



트랙스의 내부 모습. 전체적으로 여유있는 분위기. 앉을 자리도 많고.. 자전거를 가지고 타는 것도 허용되는 듯 했다.



그렇게 아레나 정류장에서 내려서 잠깐 걸은 뒤, 더 게이트웨이에 도착했다. 더 게이트웨이는 시티 크릭 센터가 생기기 전에 솔트레이크 시티의 중심 쇼핑몰 중 하나였다고 봐도 된다. 물론 지금도 쇠퇴했다기보다는, 서로 다른 포지셔닝을 잡고 쇼핑 기회를 제공한다고 보는 것이 더 맞을 듯 싶었다. 주말에는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찾는 그런 쇼핑 센터.



더 게이트웨이 몰에 온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이 반스 앤 노블스.



NOOK HD+를 사기 위함이었는데, 반스앤노블스가 사업을 포기하면서 엄청나게 싼 값에 내놔서 사람들에게 가격대 성능비가 훌륭한 태블릿으로 사랑을 받고 있다. 나름 기본적인 용도로는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하는 중.




더 게이트웨이 몰의 풍경.


주말이라 그런지 사람들이 많이 와서 몰 중앙의 분수대에서 놀고 있었다. 저 분수대는 전세계 어디를 가나 아이들에게 참 사랑을 받는 그런 분수대가 아닌가 싶다.



걸어가다가 본 주차장. 오후 6시 전에 나가면 하루 $2 주차장이라는 의미. 낮시간대에 주차할거라면 저렴한 편. 도심에서도 그리 멀리 떨어지지 않아서 편하게 다닐 수 있는 위치.



다시 시티 크릭 센터로 돌아가야 할 차례. 



사진으로 보니 바로 오는 것 같지만 나름 5분이나 기다려서 도착한 트랙스. 꽤 귀엽게 생겼다. 차량은 빨간색-하얀색-파란색으로 되어 있고, 노선은 차 앞의 글자를 통해서 파악해야 한다.




도착하면, 이렇게 버튼을 눌러야 문이 열린다. 타거나 내릴 사람이 없다면 열지 않겠다는 의지.




그렇게 다시 돌아온 시티 크릭 센터. 


더 게이트웨이 몰이 넙은 광장을 중심으로 가게들이 퍼져있는 형태라면, 시티크릭센터는 상대적으로 좁은 여러개의 길이 나뉘어져서 상점들이 들어와 있는 형태였다. ㅚ근에 생긴 곳이니만큼 휴식공간과 조경도 잘 해 놓아서, 꼭 쇼핑이 아니더라도 그냥 돌아다니기에도 괜찮은 곳인 듯 했다.



물고기들. 보고 있으면 맛있겠다는 생각만 자꾸 든다. 이 생각은 아쿠아리움에서도 들어서 문제.



대충 이런 느낌. 사진에는 사람이 별로 없어보이지만, 더 게이트웨이 몰 만큼 많은 사람들이 몰 안을 돌아다니고 있었다. 원하면 여러가지 할인 쿠폰도 얻을 수 있는데, 간단한 쇼핑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들려봐도 좋을 듯 싶다.



자이언 국립공원의 영향일까? 은행의 이름도 자이언 은행(Zion Bank).



그리고 그 앞으로 보이는 시티 크릭 센터의 배너들. 생긴지 그리 오래되지 않아서인지 많은 행사를 하고 있었다. 물론 솔트레이크시티에 사는 사람들에게야 이미 유명한 곳이 되었겠지만, 여행객들에게는 아직 더 게이트웨이몰보다는 생소한 느낌이니까. 


이곳으로 돌아온 목적은 시티 크릭 센터가 아니라 건너편의 템플 스퀘어였기 때문에 바로 그 곳으로 발걸음을 옮겼다.



이 블로그의 글에는 제휴링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The links in this blog include affiliate links.